새해 일출 보셨습니까?

[사진] 봉산에서 바라본 1월 2일의 일출

등록 2014.01.02 15:53수정 2014.01.02 15:53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갑오년 새해 일출 보셨나요? 저는 1월 1일 일출은 보지 못하고 1월 2일 일출을 은평구 봉산에서 맞이하였습니다. 물론 새해 일출은 1월 1일에 보아야 의미가 있지요. 그러나 저처럼 이런 저런 사정으로 새해 일출을 놓친 분들을 위해 1월 2일의 일출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침 7시 20분 경 동쪽 하늘이 붉게 물들었습니다. 안산과, 남산타워가 붉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a

1월 2일 07시 20분 동쪽 하늘 ⓒ 이홍로


a

일출 전 남산타워 모습 ⓒ 이홍로


아침 7시 54분 남산 타워 아래에서 태양이 고개를 내밀기 시작합니다. 중천에 있는 태양은 빠른 속도로 서쪽을 향하여 달려 가는데도 우리가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남산 타워 아래에서 솟아 오르는 태양이 이렇게 빠른 속도로 떠 오르는지 예전에는 몰랐습니다.

a

남산 타워 아래로 태양이 올라 옵니다. ⓒ 이홍로


a

솟아 오르는 태양 ⓒ 이홍로


a

남산 타워 아래에서 솟아 오르는 태양 ⓒ 이홍로


a

남산 타워 아래에서 솟아 오르는 태양 ⓒ 이홍로


a

남산 타워로 떠오르는 태양 ⓒ 이홍로


a

남산 타워와 태양 ⓒ 이홍로


갑오년 새해 힘차게 떠 오르는 저 태양 처럼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모든 분들의 소원이 다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윗 사람들은 모범을 보이고 아랫 사람들은 어른들을 공경하는 사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서로 자기 이익만 고집하기 보다 다른 사람도 생각하는 사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경기가 회복 되어 모두가 원하는 일자리를 갖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모든 국민이 행복하게 되길 기원합니다.
#은평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진에 취미가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이야기나 산행기록 등을 기사화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