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파업 중 긴급채용한 대체인력 계약해지

등록 2014.01.02 13:22수정 2014.01.02 13:22
3
원고료로 응원
(대전=이은중 기자) 코레일이 노조의 파업 철회에 따라 대체인력으로 긴급 모집한 일용직에 대해 계약을 해지했다.

2일 코레일에 따르면 노조의 장기파업에 따라 지난달 29일 우선 채용한 208명의 열차승무원과 기관사에 대한 근로계약을 모두 해지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근로계약서 작성 시 파업이 끝나면 계약이 종료된다는 사실을 알렸기 때문에 파업 종료 후 계약을 해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대체인력으로 채용했던 사람들은 추후 신규채용시 우대하고 앞으로 인력풀로 관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코레일은 지난달 26일 파업기간 안정적인 열차운행을 위해 열차승무원과 기관사 등 모두 660명을 뽑는 모집공고를 냈으며, 이틀 만에 17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이 가운데 208명이 우선 채용돼 4∼15일간 교육을 한 뒤 승무원이나 부기관사로 투입할 계획이었다.

코레일은 또 추후 뽑기로 했던 나머지 인력에 대해서도 채용계획을 중단하고 지난달 31일 지원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파업 철회로 앞으로 대체인력 추가 채용계획이 없음을 통보했다.

대체인력의 계약해지와 신규채용이 중단 등이 알려지면서 인터넷 등에는 코레일의 성급한 '대체인력 채용' 계획 때문에 선량한 구직자들만 골탕을 먹고 있다는 비난이 잇따르고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철도파업 #철도노조 #코레일 #대체인력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3. 3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4. 4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