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눈 가린 정몽준 "'베리어프리' 의무조항으로"

등록 2014.05.26 16:35수정 2014.05.26 16:35
1
원고료로 응원
a [오마이포토] 정몽준 "서울시장 되면 '베리어 프리' 의무조항 하겠다"

[오마이포토] 정몽준 "서울시장 되면 '베리어 프리' 의무조항 하겠다" ⓒ 유성호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가 26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공원길 목멱산방 앞에서 열린 '2014년 서울지역 시각장애인 춘계걷기대회'에 참석해 최창식 중구청장 후보와 함께 눈을 가리고 시각장애인들의 고충을 체험하고 있다.

이날 정 후보는 시각장애인들을 만나 "이동할 때 위험하지 않고 장애가 없는 것이 영어로 베리어 프리(barrier free)이다"며 "지금은 의무조항이 아닌데 제가 시장이 되면 의무조항으로 해서 모든 건물과 새로운 시설에 이동할 때 장애가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정 후보는 "여러분이 제일 필요한 것이 좋은 일자리이다"며 "시각장애인들의 일자리 유지뿐만 아니라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꼭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정몽준 #서울시장 선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4. 4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5. 5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