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임성훈 "'순간포착'은 '가요톱10' 넘은 최고 프로"

[현장]'순간포착' 임성훈..."휴지통에 담뱃갑 던져 넣었다"

14.07.22 19:43최종업데이트14.07.22 19:46
원고료로 응원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800회 기념 케이크 컷팅식. ⓒ SBS


1998년 가정의 달 특집으로 제작된 SBS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 일이>(이하 <순간포착>)가 어느새 16주년을 맞았다. '누렁이 구조 작전'(1999) '맨발의 기봉이'(2002) '선풍기 아주머니'(2006) 등으로 수많은 화제를 일으켰던 이 프로그램 곁에는 항상 그 자리를 지켜준 MC 임성훈과 박소현이 있었다.

22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열린 시사 교양 프로그램 SBS <순간포착> 800회 특집 기자 간담회에는 임성훈, 박소현, 변기수, 이윤아가 참석했다. 이날은 800회를 기념하는 케이크 커팅식과 과거를 영상물 상영이 있었다.

16년간 쉬지 않고 달렸다..."'순간포착' 장수 MC로 기록 세우고 싶어"

방송인 임성훈. ⓒ SBS


이날 감격에 겨워 보였던 임성훈은 "MC에게 한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방송할 수 있는 것만큼 좋은 건 없다"며 "11년 6개월을 진행한 KBS <가요톱텐> 이후로 <순간포착>이 16년 2개월로 내 최장수 프로그램이라, 앞으로도 장수 프로그램 기록을 세워보고 싶은 욕심도 생긴다"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오랫동안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건 시청자들의 사랑과 제작진의 노력 덕"이라며 "내 신상에 별일이 없는 한 계속해서 <순간포착>과 함께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약 30년간 <전국 노래자랑>을 진행한 송해와의 비교에 손사래를 쳤다.

"송해 선배님은 도저히 따라갈 수가 없죠. 굳이 위안을 삼자면 <전국 노래자랑>은 송해 선배님 대신 잠시 다른 분이 하신 적이 있다는 점이죠. 저는 <순간포착>을 단 한 번도 쉬지 않고 진행했어요. (웃음) 솔직히 송해 선배님이 하시는 연세까지 할 자신은 없어요. 하늘이 건강을 받쳐줘야 하는 거고요. 그 기록을 깨고 싶다기보다는 <순간포착>과 1000회 까지 오래도록 함께 하고 싶어요."

'순간포착'과 함께 할 수 있다면..."담배도 휴가도 하고 싶지 않아"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출연진. ⓒ SBS

그런가 하면 박소현은 "프로그램을 하다 보면 남자의 경우 술, 담배 때문에 건강상의 이유로 지각하거나 중도 하차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임성훈은 단 한 번도 그러지 않았다"며 칭찬했다. 이에 임성훈은 "사실 담배를 너무 많이 피워 목에 무리가 온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1995년에 담배를 많이 피워 목소리가 안 나올 정도로 성대결절이 왔었어요. 근데 의사가 이 직업을 계속 하고 싶으면 담배를 끊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병원을 나오면서 주머니 속의 담뱃갑을 쓰레기통에 바로 버렸어요. 그리고 술은 체질상 잘 마시지 못하고, 운동은 종류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어요."

박소현과 더불어 임성훈도 16년간 단 한번도 휴가를 가지 못했단다. 이에 그는 "몇 년이고 휴가를 안가다 보면 그게 익숙해져 지금은 하나도 불만스럽지 않다"며 "휴가를 가는 게 오히려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이것도(휴가를 가지 않는 것) 일종의 습관 같은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순간포착>으로 느낀 보람을 전했다. 임성훈은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나면 주변 사람들이 출연자 얘기를 물어보기도 하고, 병원이나 복지사들도 출연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더라"며 "혼자 사는 사회가 아닌 만큼 서로 도울 수 있는 매개체가 되는 프로그램에 함께하고 있어 너무 행복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 프로그램은 바로 우리 이웃의 이야기기 때문에 16년간 단 한 번도 매너리즘(같은 일을 반복적으로 해 재미를 잃는 것)을 느끼지 않았다"며 "<순간포착>을 통해서 사람들이 서로서로를 인간적으로 도와주고 생각하는 사회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는 올해 16주년을 맞은 장수 프로그램으로 주변의 특이하고 황당한 일반인들의 사연을 담는다. 800회 특집 방송은 오는 24일 목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임성훈 세상에 이런 일이 순간포착 박소현 변기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