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역시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12년만에 슈퍼컵 차지

[UEFA 슈퍼컵 2014] 레알 마드리드 CF 2-0 세비야 FC

14.08.13 08:51최종업데이트14.08.13 08:51
원고료로 응원
월드컵의 두 영웅 토니 크로스(독일),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를 데려온 레알 마드리드는 확실히 강했다. 상대 선수들 입장에서 볼 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림 벤제마, 가레스 베일 이외에도 막아내야 하는 골치 아픈 상대가 더 늘어났다. 결과는 뻔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끌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 CF(스페인)가 우리 시각으로 13일 오전 3시 45분 웨일즈의 카디프 시티에 있는 카디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UEFA(유럽축구연맹) 슈퍼컵 2014에서 세비야 FC(스페인)를 2-0으로 물리치고 12년 만에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혼자서 두 골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력은 여전했다. 아무리 세비야가 그들의 경기력을 잘 알고 있는 프리메라 리가의 맞수이자 유로파리그 우승팀이기는 하지만 선수들의 개인 기량이나 패스 조직력에서 밀리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은 경기 시작 13분 만에 가레스 베일의 중거리슛부터 시작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28미터 직접 프리킥 등 자신들이 즐기는 공격을 마음껏 펼치기 시작했다. 관심을 모은 토니 크로스는 루카 모드리치와 함께 수비형 미드필더로,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가운데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었다.

그런 면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적 포메이션은 축구 감독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이름들이었다. 맨 앞에 골잡이 카림 벤제마를 세워 두고 그 뒤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하메스 로드리게스 - 가레스 베일을 배치한 뒤 그들의 능력을 패스로 더 빛나게 하는 토니 크로스 - 루카 모드리치를 뛰게 했다. 누구 하나라도 모자랄 것 없는 완벽한 조합이었다.

이들 중에서도 화려한 공격을 자랑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날 경기서 홀로 두 골을 터뜨리며 새로운 시즌 트로피 욕심을 한껏 드러냈다. 역시 그들의 강점은 빠르고 정확한 역습 전술에서 눈에 띄었다.

30분,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가레스 베일은 지체없이 반대쪽에서 신호를 보내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겨냥해 긴 크로스를 날려줬고 호날두는 이 공을 향해 가볍게 미끄러지며 오른발 인사이드 발리킥으로 첫 골을 넣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후반전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골잡이 벤제마의 기막힌 찔러주기를 침착하게 밀어놓고 왼발 슛으로 추가골까지 성공했다. 그의 득점 감각은 지난 시즌과 조금도 달라지지 않을 정도로 위력적이었다.

레알 마드리드, 슈퍼컵 하나 더 남았다

브라질 월드컵을 통해 훌륭한 왼발 실력을 자랑하며 레알 마드리드의 10번을 달게 된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는 아직까지 기존의 동료들과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지는 못했지만 67분에 위력적인 왼발 중거리슛으로 등번호의 가치를 팬들에게 각인시켰다. 그의 왼발을 떠난 공은 세비야 문지기 베투가 오른쪽으로 날아올라 멋지게 쳐내고 말았다.

세비야 FC의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후반전 중반 미드필더 비달 파레우 대신 이아고 아스파스를 들여보냈고 이어서 수아레스 대신 호세 안토니오 레예스를 들여보냈지만 경기를 뒤집기에는 모자란 실력을 절감해야 했다.

88분에 수비형 미드필더 크리초비아크의 오른발 중거리슛이 레알 마드리드의 골문으로 강하게 날아갔지만 노련한 문지기 이케르 카시야스가 왼쪽으로 몸을 날리며 쳐내 세비야 선수들의 마지막 추격 의지를 꺾어버렸다.

이렇게 12년만에 슈퍼 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레알 마드리드는 어느 때보다 발걸음 가볍게 새 시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는데, 스페인으로 돌아가 또 하나의 슈퍼컵 트로피를 노리게 된다. 바로 연고지 맞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맞붙는 스페니시 슈퍼컵(홈&어웨이 2경기)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는 20일 오전 6시(아래 한국 시각)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스페니시 슈퍼컵 1차전을 치른다. 그들의 2014-2014 프리메라 리가는 오는 26일 오전 3시 코르도바와의 안방 경기부터다.

세비야 FC는 이보다 앞서 오는 24일 오전 4시 발렌시아 CF와의 경기로 라 리가를 시작한다. 이 날이 바로 스페니시 프리메라 리가의 공식 개막일이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 UEFA 슈퍼 컵 2014 결과(13일 새벽 3시 45분, 카디프 스타디움)

★ 레알 마드리드 CF 2-0 세비야 FC [득점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0분,도움-가레스 베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9분,도움-벤제마)]

◎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FW : 카림 벤제마
AMF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하메스 로드리게스(72분↔이스코), 가레스 베일
DMF : 루카 모드리치(86분↔이야라멘디), 토니 크로스
DF : 파비우 코렌트랑(84분↔마르셀루), 세르히오 라모스, 페페, 카르바할
GK : 이케르 카시야스

◎ 세비야 선수들
FW : 바카
AMF : 비톨로, 수아레스(78분↔호세 안토니오 레예스), 비달 파레우(66분↔이아고 아스파스)
DMF : 다니엘 카리코, 크리초비아크
DF : 페르난도 나바로, 파지오, 파레야, 코케(84분↔피게이라스)
GK : 베투

- 주심 : 마크 클라텐버그(잉글랜드)
- 경고 : 비톨로(41분), 카르바할(44분), 토니 크로스(53분), 나바로(66분)

◇ UEFA 슈퍼 컵 최근 우승 팀
2014년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2013년 바이에른 뮌헨(독일)
2012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2011년 FC 바르셀로나(스페인)
2010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2009년 FC 바르셀로나(스페인)
2008년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2007년 AC 밀란(이탈리아)
2006년 세비야 FC(스페인)
2005년 리버풀 FC(잉글랜드)
2004년 발렌시아 CF(스페인)
2003년 AC 밀란(이탈리아)
2002년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2001년 리버풀 FC(잉글랜드)
2000년 갈라타사라이(터키)
축구 슈퍼 컵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CF 세비야 FC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 대인고등학교에서 교사로 일합니다. 축구 이야기, 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