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 열겠다"

2015년 신년사 발표... "국민 여러분의 하나 된 마음이 중요" 통합 강조하기도

등록 2014.12.31 13:22수정 2014.12.31 15:47
25
원고료로 응원
a

박근혜 대통령인 지난 29일 2014년 핵심 국정과제 점검회의 당시 발언하고 있는 모습. ⓒ 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31일 신년사를 통해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를 여는 기반을 다져가겠다"라고 밝혔다. 내년도 국정운영의 주요방향을 경제회복에 두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2015년)는 우리나라가 광복 70주년과 분단 70년을 동시에 맞는 역사적인 해"라며 "지난 70년을 돌아보면 국민 모두가 불굴의 의지로 합심해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발전시켜왔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제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70년을 시작하는 출발점에 서 있다"라며 "우리의 선배 세대들이 그러했듯이 후손들에게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물려줄 역사적 책무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박 대통령은 "우선 경제의 활력을 회복하는 일이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한다"라며 "지난해 국민 여러분과 함께 어렵게 살려 낸 경제회복의 불꽃을 크게 살려내고, 창의와 혁신에 기반을 둔 경제로 체질을 바꿔가면서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를 여는 기반을 다져가겠다"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깨끗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오랫동안 쌓여온 적폐를 해소하는 일도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이라며 "신뢰와 변화로 북한을 이끌어내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통일기반을 구축하고 통일의 길을 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통합'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국민 여러분의 하나 된 마음"이라며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옛말처럼 우리가 혁신과 전진을 향한 의지와 역량을 한데 모은다면 저는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2015년 을미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민 여러분 모두, 꿈과 희망이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우리나라가 광복 70주년과 분단 70년을 동시에 맞는 역사적인 해입니다. 지난 70년을 돌아보면, 국민 모두가 불굴의 의지로 합심하여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냈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70년을 시작하는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우리의 선배 세대들이 그러했듯이 후손들에게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물려줄 역사적 책무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경제의 활력을 회복하는 일이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해 국민 여러분과 함께 어렵게 살려낸 경제회복의 불꽃을 크게 살려내고, 창의와 혁신에 기반을 둔 경제로 체질을 바꿔가면서 국민소득 4만불 시대를 여는 기반을 다져가겠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오랫동안 쌓여온 적폐를 해소하는 일도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입니다.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단절과 갈등의 분단 70년을 마감하고 신뢰와 변화로 북한을 이끌어내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통일기반을 구축하고 통일의 길을 열어갈 것입니다.

그 길을 가는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국민 여러분의 하나 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옛말처럼 우리가 혁신과 전진을 향한 의지와 역량을 한데 모은다면, 저는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새해, 국민 여러분과 함께 모든 어려움을 풀어 나가게 되길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변화와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 가는데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을미년 새해,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댓글2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인기기사

  1. 1 어르신들이 가방에 돌멩이를 넣고 다니는 이유
  2. 2 돌연 사라진 고속도로 휴게소... 더 놀라운 게 있다
  3. 3 "시간, 돈, 가정화목 다 버렸다"... 함안 방문객들의 이유있는 분노
  4. 4 4조원 큰돈 들이고도 못 살린 새만금 살린 건 '바다'
  5. 5 경찰 출석 거부한 천공, 시민 모아놓고 '주요국정과제' 설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