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중 생일파티' 성형외과 누리집 해킹 공격받아

등록 2014.12.31 13:45수정 2014.12.31 13:45
0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수술중 생일파티 사진으로 논란이 된 강남의 성형외과병원 홈페이지가 해킹 공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날 밤 이 병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국제 해킹그룹인 '어나니머스'를 상징하는 로고 중 하나인 '머리 없는 양복' 이미지가 떴다는 글과 관련 캡처 이미지가 게시됐다.

이후 이 병원 홈페이지는 곧 폐쇄됐고, 이날 오전까지도 접속되지 않는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이와 관련한 신고가 들어올 경우 수사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이 병원에서는 최근 한 간호조무사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수술 중에 촛불을 켠 생일케이크를 들고 다니거나 셀프 카메라를 찍는 모습, 수술실 내에서 음식을 먹는 모습 등이 담긴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됐다.

이에 보건복지부와 관할 보건소는 진상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의료법 제66조는 비도덕적 진료행위로 의료인의 품위를 심하게 손상시킬 경우 보건복지부 장관이 최장 1년까지 자격정지 처분을 내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논란이 간호조무사의 간호사 사칭 문제로까지 범위를 확대할 조짐도 보인다.

대한간호협회는 이르면 이날 의료법 위반 혐의로 해당 병원 원장과 간호조무사 전원을 경찰에 고발할 방침이다.

간호협회 관계자는 "이 병원은 간호사 없이 간호조무사만으로 운영해 왔고, 간호조무사들이 간호사 명함을 사용하는 것을 방조했다"면서 "간호조무사는 의사나 간호사와 같은 의료인이 아니기 때문에 이는 명백한 잘못이고 조만간 강남경찰서에 고발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수술중파티 #성형외과 #셀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