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유승민 사퇴권고안 채택할 의총 열겠다"

[오마이TV] 유승민 원내대표 "의총 결론에 따를 것"

등록 2015.07.07 13:32수정 2015.07.07 14:42
12
원고료로 응원

김무성 "유승민 사퇴권고 결의안 채택 위한 의총 열겠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내일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을 위한 의원총회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 강신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최고위에서 새누리당의 미래와 박근혜 정권의 성공을 위해 원내대표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을 위한 의원총회를 소집한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7일 오전 국회 긴급 최고위원회의 결과, 내일(8일)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을 위한 의원총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표결도 없이 당 지도부가 마련하는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만으로 유 원내대표를 몰아내겠다는 것이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이것은 유승민 원내대표의 개인에 대한 신임, 불신임 투표 행위는 피해야겠다 그래서, 의원들의 총의를 모은 권고 결의문을 채택하는 것."

김 대표는 당내 갈등을 우려한 듯 투표 행위는 피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결의안 채택 방식을 놓고 친박과 비박 간 공방이 예상된다.

한편, 앞서 유 원내대표는 최고위 회의 참석 전까지만 해도 오늘 중 입장 발표는 없다고 밝혔지만, 회의 도중 밖으로 나와 의원총회 결정을 따르겠다고 말했다.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제가 더 이상 있을 이유가 별로 없어서 저는, 내일 의총을 최고위원회가 요구했고 제가 거기에 응해서 내일 9시에 의총을 소집하는 거고. 의총에서 나는 결론에 저는 따르는 거고."

당 지도부가 사실상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를 종용하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의 '유승민 찍어내기'가 현실화될지, 유승민 원내대표가 계속 버틸 수 있을지 8일 새누리당 의총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승민 거취 #김무성 유승민 #유승민 박근혜 #유승민 찍어내기 #박근혜?정부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4. 4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5. 5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