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가본 하늘공원의 억새축제

[사진] 상암동 하늘공원에 다녀와서

등록 2015.10.07 16:44수정 2015.10.07 17:00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서울에서 은빛 억새의 장관을 즐길 수 있는 억새 축제를 소개합니다.


지난 5일 오후 상암동 하늘공원에 다녀왔습니다. 하늘공원은 가을 바람에 춤을 추는 은빛 억새가 사람들을 부르는 것 같았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마치고 하늘공원을 올랐습니다. 제일 먼저 해바라기가 활짝 핀 곳으로 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큰 카메라를 메고 작품 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습니다. 해바라기꽃에는 벌, 나비 등이 날아와 꿀을 빨고 있습니다. 그때 어디에서 박각시 한마리가 날아와 꿀을 빨기 시작합니다. 박각시는 벌 보다는 훨씬 큰 몸으로 꽃에 앉지 않고 긴 빨대를 이용해 꿀을 빨아 먹는 독특한 곤충입니다. 카메라들이 한꺼번에 물려 듭니다.

a  하늘공원 축제 로고

하늘공원 축제 로고 ⓒ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


a  해바라기와 박각시

해바라기와 박각시 ⓒ 이홍로


a  하늘공원의 해바라기

하늘공원의 해바라기 ⓒ 이홍로


하늘공원 축제는 10월 10일부터 17일까지 열립니다. 올해가 14회입니다. 이 가을 멀리 가지 않아도 억새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즐겁습니다. 억새밭 사이를 걷고 있는데 각 언론사의 촬영팀이 취재를 하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신혼 부부가 웨딩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의 얼굴이 은빛 억새를 닮아 환한 모습입니다. 하늘공원 전망대로 향합니다. 이 곳에 오르면 하늘공원의 억새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 올라와 멋진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a  파란하늘과 억새

파란하늘과 억새 ⓒ 이홍로


a  하늘공원 전망대

하늘공원 전망대 ⓒ 이홍로


a  하늘공원의 억새

하늘공원의 억새 ⓒ 이홍로


a  하늘공원의 억새

하늘공원의 억새 ⓒ 이홍로


a  하늘공원의 억새

하늘공원의 억새 ⓒ 이홍로


a  눈부신 억새

눈부신 억새 ⓒ 이홍로


a  신부와 억새

신부와 억새 ⓒ 이홍로


전망대에서 내려와 소원탑 쪽으로 걸어갑니다. 이 넓은 억새밭 사이에서는 수많은 추억이 만들어 집니다. 한참을 걷다 보니 신혼 부부가 웨딩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사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즐거워 합니다. 마음속으로 축하를 해 줍니다.  이 넓은 억새밭 처럼 넓은 마음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친구들과 축제 기간에 다시 한 번 찾아와야 겠다고 생각하며 돌아왔습니다.
#하늘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진에 취미가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이야기나 산행기록 등을 기사화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