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미래기획포럼, 최장집 교수 초청 강연

19일, 대전발전연구원 대회의실

등록 2016.02.18 12:09수정 2016.02.18 12:21
0
원고료로 응원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전 대통령자문정책기획위원장)이 19일 대전에서 '한국 민주주의 발전 조건'을 주제로 강연한다.

대전발전연구원(원장 유재일)은 대전시민사회연구소, 지역정책포럼, 한국지방정치학회와 공동 주최로 19일 오후 5시 대전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대전미래기획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최 교수가 '한국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탐색한다'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주요 참석자는 대전발전연구원의 연구원·연구자문위원, 시의원, 시관계자, 시민사회단체 인사, 대학교수 및 전문가, 경제계 인사, 언론계 인사, 정당 인사 등이다.

대전미래기획포럼은 대전의 미래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석학 및 사계의 권위자를 초청, 지역의 오피니언 리더, 정책입안자, 정책결정자, 각계 전문가 등과 도시비전과 발전전략을 논의하는 장이다.

그동안 박형준 국회사무총장, 안경환 전 국가인권위원장, 권오을 새누리당 인재영입위원장, 박범신 소설가, 예거쉬 스웨덴 예테보리대 교수, 강철규 전 공정거래위원장, 윤영관 전 외교통상부장관을 초청해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대전발전연구원 #최장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