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치즈를 구워 먹는다고?

길거리 이색 먹거리... 취향 따라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는 꾼치즈

등록 2016.11.25 10:53수정 2016.11.25 10:53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치즈를 불에 구워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는다.

치즈를 불에 구워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는다. ⓒ 조찬현


치즈를 불에 구워먹는다. 이렇듯 발상의 전환이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 모은다. 역시 이러한 생각은 통했다. 숱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걸 보면.


1913송정역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들, 치즈를 굽는 가게 앞은 늘 문전성시다.

꾼치즈다. 네모난 치즈를 불에 그냥 구워낸다. 이 꾼치즈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처음 시도를 했는데 많은 인기를 모았단다.

"임실치즈입니다. 꾼치즈는 한옥마을에서 처음 시작했습니다."

구워먹는 할루미치즈... 인절미나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는 모양

a  구워먹는 할루미치즈는 인절미나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는 모양이다.

구워먹는 할루미치즈는 인절미나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는 모양이다. ⓒ 조찬현


한 개 가격은 3000원이다. 그리스에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진 이 구워먹는 할루미치즈는 인절미나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는 모양이다. 노릇하게 불판에 구워내 먹어보니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이 구워먹는 치즈는 임실치즈농협이 국내에서 처음 출시했다.


구워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돋보이는 이 꾼치즈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는다. 상큼한 블루베리소스, 달달한 맛의 연유소스, 핫스윗칠리소스, 망고맛소스가 준비되어 있다.

a  네모난 치즈를 그냥 불판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네모난 치즈를 그냥 불판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 조찬현


a  구워낸 치즈는 취향에 따라 상큼한 블루베리소스, 달달한 맛의 연유소스, 핫스윗칠리소스, 망고맛소스와 함께 먹는다.

구워낸 치즈는 취향에 따라 상큼한 블루베리소스, 달달한 맛의 연유소스, 핫스윗칠리소스, 망고맛소스와 함께 먹는다. ⓒ 조찬현


개인적으로 칠리소스가 무난해 보인다. 구워서 좋은 이 치즈, 대부분의 사람들이 호기심으로 접근하지만 먹어보고선 만족감을 표시한다. 치즈는 종이컵에 원하는 소스와 함께 담아준다.


"우유로 치즈 만들 때 90%의 수분을 버리고 10%가 치즈인데 이건 또 다시 농축한 할루미치즈입니다."

빅 히트다. 구워먹는 치즈에 사람들이 줄을 선다. 국산 원유를 사용한데다 색소와 착향료 보존료 발색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니 믿고 먹어도 되겠다.

a  이렇듯 발상의 전환이 사람들이 호기심을 불러 모은다.

이렇듯 발상의 전환이 사람들이 호기심을 불러 모은다. ⓒ 조찬현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다음 블로그 '맛돌이의 오지고 푸진 맛'과 여수넷통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할루미치즈 #꾼치즈 #1913광주송정역시장 #맛돌이 #이색 먹거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