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브릿팝의 살아있는 전설, 그 20년을 기념하다

라디오 헤드 3집 20주년 기념 앨범 발매... 미발매 곡도 수록

17.06.05 16:13최종업데이트17.06.05 16:13
원고료로 응원

라디오 헤드 3집 앨범 발매 20주년 기념 앨범의 커버 사진, 원래의 표지를 그을린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 Lovinit


브릿팝(Britpop)계의 살아있는 전설 라디오 헤드가 지난 2일 그들의 3집 앨범 < OK COMPUTER >의 발매 20주년 기념 앨범인 < OK COMPUTER: OKNOTOK 1997 2017 >의 발매 홍보 차원에서 미발매 곡인 'I Promise'를 선공개했다.

< OK COMPUTER >는 라디오 헤드의 앨범 중에서도 최고의 명반으로 평가받는 앨범으로서, 그들의 실험적인 음악적 시도와 더불어 라디오 헤드라는 밴드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설립한 앨범으로, 1997년 발매된 이후 올해로 발매 20주년을 맞아 기념 앨범을 발매하게 된 것이다.

이번 20주년 기념 앨범에 수록될 예정인 'I Promise'는 아직 어떤 앨범에도 수록하지 않았던 미발매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중심으로 흐르는 무게감있는 베이스와 조용하면서도 선명한 톰 요크의 보컬이 만들어내는 멜로디는 마치 그들의 2집 앨범 < The Bends >를 떠올리게 한다.

이미 '레전드'의 반열에 오른 밴드 라디오 헤드의 '레전드급' 명반 중 하나인 < OK COMPUETR >, 말 그대로 전설의 전설을 기념하는 이번 앨범에는 'I Promise' 이외에도 'Lift', 'Man Of War' 등 3개의 미발매 곡과 함께 8곡의 비사이드 곡이 추가 수록될 예정으로, 많은 팬의 기대감을 사고 있다.

라디오헤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