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인 과세 유예' 김진표 "건국 주역 대부분은 기독교인"

6일 국회 조찬기도회 이·취임 감사 예배에서... 김 의원, 신임 회장 취임

등록 2017.09.06 16:24수정 2017.09.06 16:26
56
원고료로 응원
a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8월 2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종교인 과세 유예 법안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남소연


최근 종교인 과세 유예 법안을 발의해 논란의 중심에 선 김진표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건국의 주역 대부분은 기독교인"이란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천 투데이> 등 복수의 언론 보도에 따르면, 김 의원은 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조찬기도회장 이·취임 감사 예배'를 진행하면서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3% 정도에 불과했던 기독교인들이 3.1 운동의 중심에 있었던 것처럼, 건국 주역도 대부분 기독교인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국회조찬기도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김 의원은 취임사에서 제헌국회가 기도로 출발했음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이같이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김 의원은 "1948년 5월 31일 당시 임시 의장에 선출된 이승만 대통령께서 감리교 목사 출신인 한 의원에게 즉석에서 기도를 요청했다"며 "그런 점 때문에 제헌국회가 기도로 시작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 자리를 빌려 제헌국회 역사의 첫 걸음을 기도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모든 것의 답은 기도에 있다는 말씀대로 정당을 불문하고 기독 국회의원들이 서로 자주 모여 기도함으로써, 대립과 갈등을 국가 발전의 에너지로 바꾸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회기 국회 조찬기도회 임원은 김진표 회장 외에 부회장단에 안상수 의원(자유한국당), 조배숙 의원(국민의당), 이혜훈 의원(바른정당) 등이 각각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표 #조찬기도회 #안상수 #이혜훈 #조배숙
댓글5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