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눈 내린 겨울날 운치있는 북촌한옥마을

등록 2017.12.25 11:04수정 2017.12.25 11:04
0
원고료로 응원
a

ⓒ 김종성


a

ⓒ 김종성


a

ⓒ 김종성


a

ⓒ 김종성


a

ⓒ 김종성


서울 종로구 가회동과 삼청동 일대에 조성된 북촌 한옥마을은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면서 한옥을 잘 보존하고 있는 동네다. 한옥의 아름다움과 구불구불 골목길의 정겨움이 어우러진 곳이다.

으리으리한 한옥이 아닌 소담한 한옥들이 모여 있는 마을 풍경이 정답다. 북촌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만 골랐다는 명소가 북촌 8경이다. 한옥마을 골목골목을 걸으며 8경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크다.


한옥 마을이 품은 운치를 느끼려면 눈 내린 겨울이 제일 좋다. 북촌 8경엔 한옥풍경 외에도 창덕궁 돌담길, 고풍스러운 학교교정 등이 있어 다채롭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4. 4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5. 5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