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골 폭죽' 울산대, 국제대와의 개막전서 3:1 승리

18.03.24 18:03최종업데이트18.03.24 18:03
원고료로 응원

심재민(울산대,왼)과 양찬영(한국국제대,오)가 경합을 벌이고 있다 ⓒ 한게인터뷰 ⓒ 한게인터뷰


'13승 1무 0패'

2017년 U리그 11권역에서의 울산대 성적이다. 전승우승을 눈 앞에 뒀던 울산대는 마지막 라운드 한국국제대와 비기며(3-3) 대기록이 무산되었다. 울산대는 아쉬움을 남긴 한국국제대를 23일 자신의 홈으로 불러들여, 2018 U리그를 맞이했다.

[전반전] '장군' 울산대, '멍군' 한국국제대

동점골을 성공시키고 기뻐하는 한국국제대 ⓒ 한게인터뷰 ⓒ 한게인터뷰


두 팀 모두 4-1-4-1의 포메이션을 앞세운 경기는 한국국제대의 선축으로 시작되었다. 경기 초반 양팀의 11번인 심재민(울산대)과 조대웅(한국국제대)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전반 12분, 경기 초반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던 심재민이 왼쪽 측면을 파고들며 과감한 슈팅을 때렸다. 한국국제대 박수홍의 멋진 선방에 골이 무산되는 듯 보였지만, 튕겨져 나온 공을 박하빈이 골문 오른쪽으로 침착하게 넣으며 울산대의 첫 골을 완성시켰다.

울산대는 첫 골 이후에도 날카로운 패스를 보이며 추가골을 노렸다. 하지만 첫 골 이후, 한국국제대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전반 16분 조대웅이 아크서클 앞에서 기습적으로 슈팅을 시도했고, 18분 배성진이 페널티박스 근처 왼쪽 측면에서 슈팅을 시도하며 동점을 노렸다.

울산대는 한국국제대의 공격을 보고만 있지 않았다. 전반 28분 장재원의 아크서클 앞에서의 슈팅을 시작으로 심재민과 김태훈의 콤비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우측 측면으로 공을 몰고 간 심재민은 뒤로 돌아가는 김태훈을 보고 수비수 사이로 빠른 패스를 제공하거나 과감한 슈팅을 보여주는 등 좋은 움직임을 보였다.

하지만 40분이 넘어가자 기세는 다시 한국국제대가 가져갔다. 42분, 오른쪽 측면에서 윤대원이 가운데로 파고드는 조대웅에게 낮은 크로스를 올리며 팀의 첫 골을 노렸지만 서주환의 선방으로 인해 무산되었다. 45분, 전반 막바지 꾸준한 공격을 펼치던 한국국제대는 마침내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에 이은 헤딩슛이 골키퍼에 막혀 튀어나오자 혼전 상황이 만들어졌다. 혼란을 틈타 조대웅이 슈팅을 날렸고, 골키퍼의 다리 사이로 공이 빠져나가며 기다리던 동점골을 성공해 1:1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후반전] 계속되는 공격에 무너지는 한국국제대

역전에 성공한 울산대 ⓒ 한게인터뷰


후반전이 시작되자 한국국제대 서경훈은 거침없는 돌파로 패널티킥 박스에서 조금 벗어난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하지만 결정적인 위치에서의 프리킥은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6분, 울산대도 왼쪽 측면에서 세트피스 상황을 가졌다. 최지묵이 측면으로 쇄도하는 임예닮에게 빠르게 패스해주었고, 그 공을 높게 올렸지만 골대를 크게 벗어나며 기회를 무산시켰다.

후반 10분에는 울산대 장재원이 심재민에게 한국국제대의 수비라인을 절묘하게 무너뜨리는 패스를 찔러주었다. 하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으며 아쉬움을 삼켰다. 양 팀 모두 추가골을 노리며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한국국제대가 황준영을 투입하며(신민기 OUT) 먼저 교체를 사용했다. 이어서 울산대도 박성진과 김동윤(김태훈, 박효범 OUT)을 투입했다.

교체가 적중한 것은 울산대였다. 후반 30분, 임예닮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시도한 헤딩이 튕겨 나오자 교체 투입된 김동윤이 빗맞은 슈팅으로 한국국제대의 골문을 흔들었다. 울산대는 추가골 이후에도 끊임없이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41분 울산대 박성진과 한국국제대 김찬희가 경합하는 과정에서 김찬희의 수비 실수로 인해 박성진이 골키퍼와 1:1 상황을 만들었지만 골로 성공시키지는 못했다. 이어서 1분 뒤 또 한 번 박성진에게 기회가 왔다. 김동윤이 수비수 사이로 넣어준 패스가 다시 골키퍼와 마주하는 상황을 만들었지만, 박성진의 칩슛은 골문 위를 지나갔다.

한국국제대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기회를 만들어 나갔지만, 후반 46분 김동윤이 또 한 번 골을성공시키며 경기를 3:1로 마무리했다.

경기 후 울산대 김동윤 선수는 "자신의 골이 팀에 보탬이 된 것에 만족하지만 경기 마지막에 분위기를 잡지 못해 경기가 흐려진 것이 아쉽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많은 관중분들이 오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이 글은 대학스포츠 콘텐츠 생산 채널 <한게인터뷰>에도 함께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합니다.
한게인터뷰 U리그 울산대 한국국제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학스포츠의 소식을 전하는 한게인터뷰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