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도 하노이 도착"

스페인과 베트남 언론 보도

등록 2019.02.26 20:00수정 2019.02.26 20:27
0
원고료로 응원
a 베네수엘라 제제 관련 브리핑 1월 28일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백악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국가 안보 회의 보좌관인 존 볼턴이 듣고 있는 모습.

베네수엘라 제제 관련 브리핑 1월 28일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백악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국가 안보 회의 보좌관인 존 볼턴이 듣고 있는 모습. ⓒ AP Photo/ 연합뉴스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제2차 북미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26일 하노이에 도착했다고 NSC 대변인이 밝혔다고 스페인 뉴스통신사 <EFE 통신>이 보도했다.

볼턴 보좌관은 이날 백악관에서 풀 기자단에 전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탄 전용기 에어포스원 동승자 명단에는 빠져 있었다. 그가 대통령전용기에 타지 않고 별도로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베트남 인터넷 신문 <브이엔 익스프레스 인터내셔널>은 볼턴 보좌관이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함께 하노이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보다 하루 앞서 전용기 편으로 미국을 출발했던 폼페이오 장관은 26일 오전 하노이에 도착했다.

<EFE통신>과 <브이엔 익스프레스 인터내셔널>의 보도를 종합하면, 볼턴 보좌관은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전용기에 탑승해 하노이에 도착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북미 정상회담 #존 볼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