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퍼주면 뭐가 남나 싶지만 그래도 좋다

순천의 맛, 모시 잎과 뽕잎 넣은 무한 수제돈가스

등록 2019.04.22 09:27수정 2019.04.22 09:43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무한정 제공되는 순천 미남돈가스집의 돈가스와 떡갈비다. ⓒ 조찬현

 
돈가스를 맘껏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이른바 돈가스 무한리필집이다. 이렇게 퍼주고도 뭐가 남나 싶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래도 이런 집이 좋다.


순천 행동 큰길가에 있는 이곳, 자그마한 가게다. 1인 8천원, 돈을 지불하고 자신이 먹고픈 만큼 먹어도 눈치 하는 이가 없다.

흑돼지 등심으로 만든 수제돈가스, 돼지고기와 쇠고기를 적절하게 섞어 만든 수제떡갈비가 준비되어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사골을 푹 고와낸 사골국도, 샐러드 바도 있다. 돈가스나 떡갈비를 패티로 이용해 햄버거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햄버거 빵도 구비되어 있다. 콜라와 사이다 등의 음료수도 구색을 갖춰 놨다.
 

셀프 바로 운영되기 때문에 눈치 보지 않고 맘껏 먹을 수 있다. ⓒ 조찬현

 
우리가 즐겨먹는 돈가스는 돼지고기를 다져 계란과 빵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긴 음식이다. 원래 이름은 포크커틀릿(pork cutlet)이다. 일본에서는 돼지고기의 돈에 커틀릿의 일본어 가쓰레쓰를 붙여 '돈카스'로 부른다. 그러나 한국에 건너와서는 돈가스가 되었다.

이 집의 장점은 무한리필이다. 엄청 많이 먹어도 8천원이다. 또한 돈가스는 늘 바로바로 튀겨내 주기 때문에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 맛 또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주인장이 새벽부터 정성껏 준비한 이들 음식들은 포장판매도 한다.

돈가스와 떡갈비 한 개씩을 접시에 담았다. 양배추샐러드와 단무지, 오이피클도 함께 담았다. 돈가스의 소스는 매운맛을 선택했다. 달콤한 맛보다는 매운맛이 입에 더 잘 맞는다.
 

모시 잎과 뽕잎을 넣어 돈가스의 맛이 더 특별하다. ⓒ 조찬현

   

리필해서 가져온 돈가스와 사골 국이다. ⓒ 조찬현

 
문득 가게 이름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겼다. 왜 미남돈가스일까, 이곳 사장님이 미남(?)일까? 그런데 사장님(51.공영택) 대답은 의외였다. 아내의 이름이 미남이라고 말한다.

"집사람 이름이 미남이에요."


무한리필집이라 주저주저하다 이곳에 왔는데 의외였다.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맛있다.

"돼지고기를 하나하나 다 썰어서 수작업으로 합니다. 매일 5시 30분에 나옵니다."

돈가스 맛이 참 좋다. 어떻게 만들었을까.

"돈가스에 모시 잎과 뽕잎을 넣어 맛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튀길 때도 좋은 맛을 내기 위해 해바라기유를 사용합니다."

추가로 리필한 음식은 돈가스 한 개와 양배추샐러드다. 콜라도 한잔 가져 왔다. 이때 사골국물도 맛을 봤다.

한번 리필까지해서 오늘 먹은 양은 돈가스 2개와 떡갈비 1개다. 포만감이 가득하다. 맛도 괜찮다. 매콤 소스를 끼얹어 먹은 돈가스 맛은 기대 이상이다. 돈가스가 먹고플 때면 다시 찾을 거 같다.
 

가성비 좋은 순천 돈가스집의 메뉴다. ⓒ 조찬현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다음 블로그 '맛돌이의 오지고 푸진 맛'에도 실립니다.
#미남돈가스 #순천 돈가스맛집 #뽕잎 #무한리필 #맛돌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