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GTX-D 노선 신설, 강동구와 협력할 것"

24일 국회에서 하남시· 강동구 GTX-D 신설 토론회 및 유치위원회 발대식

등록 2020.08.25 18:33수정 2020.08.25 18:33
0
원고료로 응원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해 이정훈 강동구청장, 최종윤·진선미·이해식 국회의원이 참석, GTX-D 노선 유치를 위한 협력 및 공동추진을 약속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 하남시

 
"하남과 강동은 과거부터 같은 생활권을 가진 금석지교(金石之交)의 인연이다."

김상호 경기도 하남시장은 지난 24일 '하남시·강동구 GTX-D 신설 토론회 및 유치위원회 발대식'에서 "GTX-D 노선 유치를 위해 강동구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 이정훈 강동구청장, 최종윤·진선미·이해식 국회의원이 참석했으며, GTX-D 노선 유치를 위한 협력 및 공동추진을 약속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김상호 시장은 이날 "하남과 강동은 과거에서부터 같은 생활권을 가진 인연으로 이어져있고, 지하철 5호선 개통과 9호선 조기개통 등을 위해 상생하며 현재까지 협력해오고 있다"며 "수도권 전체 교통난 해소의 화룡점정이 될 GTX-D 노선 신설이라는 공동의 꿈을 품고 강동구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GTX-D 노선에 대한 주민들의 열망이 높다"며 "뜨겁게 성장하는 하남과 강동에 GTX-D 노선이 반드시 유치되어야 한다"고 화답했다.

발대식 후 열린 토론회에서는 박치웅 노회찬재단 운영위원이 좌장을 맡아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등 8명의 패널이 GTX-D 노선의 필요성, 유치성공 방안을 토론했다.

토론회가 끝난 뒤에는 각 지자체 주민대표 및 더불어민주당 강동 갑·을, 하남시 지역위원회를 주축, 지역별 50인씩 총 150명 규모의 유치위원회를 발족키로 했다.


이번 행사는 하남시와 강동구, 최종윤·진선미·이해식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청중으로 진행하고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김상호 #하남시 #GTX-D #강동구 #최종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