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성남시가 한국표준협회 올해 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공공서비스 경기도 지자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한국표준협회 올해 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공공서비스 경기도 지자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해당 기업(관)의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해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성남시는 지난해 대비 1.5점 향상된 68.8점을 받았다. 이는 경기도 내 인구 30만 이상의 조사 대상 16개 지자체 평균 점수인 65점보다 3점 이상 높다.
특히 조사 항목을 구성하는 차원별 점수 중 '서비스 수혜자의 기본적 욕구 충족과 관련한 본원적 서비스, 공공성, 편리성, 쾌적성'에서는 70점을 상회하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성남시의 공공서비스가 시민의 욕구와 기대 수준에 크게 부응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변화하는 시대 환경에 대비하여 더 다양하고 창조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민하고 '시민이 시장인 성남'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성남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공공서비스 경기도 지자체 부문 2년 연속 1위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