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장은 최숙현 선수의 죽음에 답하라"

지역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열고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 촉구

등록 2021.01.29 16:30수정 2021.01.29 16:30
0
원고료로 응원
고 최숙현 선수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경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경주시장의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경주지부와 경주여성노동자회, 참소리시민모임 등을 비롯한 경주지역 10여개 시민사회단체들은 지난 26일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주시장은 고 최숙현 선수의 죽음에 대한 책임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최근 법원이 최숙현 선수를 폭행하는 등 선수들에게 수차례 폭력을 행사하고 괴롭힌 팀탁터 A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으며 폭행 관련자에게 징역형을 내렸다고 밝혔다.

또한 검찰은 보조금을 가로챈 경주시 전 공무원과 체육회 고위 임원 등 6명을 사기 등의 혐의로 기소했음에도 경주시체육회 회장을 맡았던 경주시장은 아직 책임 있는 입장표명과 재발장지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다른 최숙현 사건을 막기 위해서는 경주시의 책임 있는 대책마련이 필요한데도 경주시장은 재발방지은 고사하고 유족과 시민에게 공식사과도 없었다"면서 "경주시장은 선수단 내 폭행 등 가혹행위에 대해 직접 사과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발표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노동관계법 위반 행위로 인해 부과된 과태료는 전직 공무원 등에게 구상권을 청구해 모두 환수하라고 강조했다.

사법기관 조사에 따르면 경주시 전 공무원과 체육회 임원 등이 보조금 약 18억 원을 거짓 훈련계획서를 근거로 보조금을 타냈으며 이를 숨기기 위해 공문서 위조 등의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알졌다.


시민사회단체는 "경주시장은 체육회 회장 재임시 발생한 트라이애슬론 선수단 내 폭행 등 가혹행위와 체육회 관계자들의 보조금 횡령 등에 사과하라"면서 "보조금을 횡령한 전직 공무원과 체육회 관계자들 및 노동관계법 위반 행위로 부과된 과태료에 대해 구성권을 청구와 환수 조치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숙현 선수를 폭행하고 괴롭힌 혐의로 기소된 김규봉 전 감독과 장윤정 전 선수에 대한 선고는 27일 이뤄진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경주신문 (이필혁)에도 실렸습니다.
#최숙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