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박남춘 인천시장, 초당적 협력 요청… GTX-D Y자 노선 반영 촉구 공동성명서 채택

등록 2021.05.28 19:36수정 2021.05.28 22:21
0
원고료로 응원
"인천시-인천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  '인천시-인천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가 28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내년도 국비 확보와 시정 발전을 위한 초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은 협의회 후 기념촬영 모습.

"인천시-인천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 '인천시-인천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가 28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내년도 국비 확보와 시정 발전을 위한 초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은 협의회 후 기념촬영 모습. ⓒ 인천시

 
박남춘 인천시장이 인천지역 국회의원들과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와 시정 발전을 위한 초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28일 인천시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인천시 주요 국비 및 현안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인천시-인천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인천지역 국회의원들과 박남춘 시장을 비롯한 인천시 주요 간부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지역 최대 현안인 수도권매립지 종료 및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Y자 노선 반영,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K-바이오 랩허브 인천 유치 등에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그간 지역 국회의원님들의 많은 도움으로, 인천시는 올해 역대 최대인 4조412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등 재정 최우수 단체로 거듭나고 있다"며 "그간 여야를 넘어 적극적인 협력을 해온 것처럼 인천 시민의 바람과 염원을 함께 실현하기 위해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수도권매립지 종료, K-바이오 랩허브 유치 등 시민의 삶과 밀접한 여러 현안에 있어, 여야를 넘은 오늘 예산정책협의회를 계기로 힘을 하나로 모아 시민들의 염원과 바람을 실현해야한다"라며 건의사업에 대한 인천 지역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관련, 인천시는 협의회에서 사전절차 이행 등 제도개선 사업 9건, 국비지원사업 15건 3221억 원 등 총24개 사업에 대해 인천지역 국회의원에 협조 요청했다.

세부 협조 요청 내용을 살펴보면, 사전절차 이행 등 제도개선 사업으로 ▲GTX-B 노선 신속한 추진 및 GTX-D Y자 노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국립대학병원 인천 분원 건립지원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인천 유치 등 9건과 국비 지원 건의사업으로 ▲감염병전문병원 구축 23억 원 등 15건이다.


이에 대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대표는 "인천의 현안과제들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고,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은 "인천시민의 바람과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인천시와 협력체계를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

배준영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국민의힘도 인천 현안과제 해결과 국비확보를 위해 적극 협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는 당초 인천시가 건의한 GTX-D Y자 노선 반영을 정부에 촉구하는 공동성명서가 채택됐다.

공동성명에서는 인천시가 제안한 GTX-D Y자 노선은 사전타당성 검토 결과 사업성이 B/C값 1.03으로 인천공항행 0.96, 김포행 1.00에 비해 가장 높고, 향후 3기 신도시가 건설돼 수도권 균형발전을 촉진하고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유일한 GTX 노선임을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인천시 #인천국회의원 #예산정책협의회 #국비확보 #시정발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4. 4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5. 5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