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성추행 피소 민주당 강릉시의원, 윤리심판원 회부... '제명' 가닥

[단독] 강릉시의회도 윤리위 회부할 듯... 시의원 "수사 통해 진실 밝힐 듯"

등록 2021.07.13 15:43수정 2021.07.13 16:39
0
원고료로 응원
 

강릉시의회 전경 ⓒ 김남권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최근 30대 여성으로부터 강제성추행 혐의로 피소됐다고 알려진 강릉시의회 A의원을 오는 14일 윤리심판원에 회부하고 제명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연이은 성폭력 사건으로 인한 비판을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보인다. 

민주당 강원도당 관계자는 13일 <오마이뉴스>에 "윤리심판원에 회부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그 결과에 대해서는 알수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언론 보도에 따르면, A의원은 지난달 지인 30대 여성 B씨와 일식집에서 반주를 곁들인 저녁식사를 했고, 이후 B씨는 신체접촉이 있었다며 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B씨는 녹취파일도 함께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A의원은 "이유를 모르겠다"는 입장이다.

A의원은 13일 <오마이뉴스>에 "1시간 저녁을 먹고 반주로 청주 1병을 마셨고 술이 취한 상태도 아니었다"면서 "이 시간 대부분 B씨 힘든 가정사를 이야기했고, 나는 조언해주는 상황이었다. 고소가 됐다는 사실도 기자를 통해서 처음 알았고, 마주 앉는 일식집 구조상 실수로라도 신체접촉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마지막에 헤어지면서 악수를 한 게 다인데 이해할 수 없다"면서 "만약 당에 부담이 된다면 탈당하고, 향후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힌 뒤 복당하겠다"고 말했다.

강릉시의회 같은 당 소속 한 시의원은 "사실 관계를 떠나 선거를 앞두고 매우 부담스러운 일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의회 역시 윤리위 회부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강희문 강릉시의회 의장은 13일 "빠른 시일 내 윤리위 일정을 논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강릉시 #강릉시의회 #더불어민주당강원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