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출신 이상로, 서부발전 신임 상임감사위원 취임

‘안전, 감사행정 고도화, 청렴·반부패’ 강조…미래도약의 지원·소통에 나설터

등록 2021.12.31 14:55수정 2021.12.31 14:55
0
원고료로 응원
 

이상로 한국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충남 태안군 고남면 출신으로 서산경찰서장을 역임한 이상로 전 인천지방경찰청장이 한국서부발전이 태안군에 본사를 이전한 이후 처음으로 지역 출신으로 제10대 한국서부발전 신임 상임감사위원에 지난 24일 취임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코로나19 비상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취임식 없이 사내 임원, 본사 처·실장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 인사를 주고 받았고, 이상로 신임 상임감사위원의 취임을 영상으로 전사에 공유했다.

이 감사는 취임사를 통해 "서부발전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일하게 되어 정말 자랑스럽고, 상임감사라는 막중한 소임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앞으로 경영활동의 적극적 지원자이자 생산적 견제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감사는 지속 성장과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관리체계 구축 등의 경영여건에서 서부발전의 비전 실현을 위해 ▲안전 ▲감사행정 고도화 ▲청렴·반부패 세 가지키워드를 강조했다.

우선, 수년간 노력해온 안전분야 추진과제가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감사역량을 집중하여 사람 중심의 안전 경영이 고유문화로 정착되도록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또 감사전문성을 강화해 생산적 대안을 제시하고, 내·외부 전문가 그룹 활용 등으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는 게 감사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한 청렴정책 추진을 통해 청렴과 반부패를 조직문화로 정착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면서 실행의지를 다짐했다.

이 감사는 "서부발전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서부가족구성원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은 1964년생으로 태안군 고남면 누동리출신으로 공주고와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행정학 석사와 숭실대 IT정책학박사를 받았다. 1989년 간부후보 37기로 경찰에 임관 후 ▲서산경찰서 경무과장 ▲서산경찰서장 ▲경찰청 교통안전과장 ▲충남경찰청 부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대전경찰청장을 거쳐 인천경찰청장을 역임했다.


한편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의 임기는 오는 2023년까지 2년인 가운데 경찰 공무원으로 재직 중에 ▲홍조근정훈장 ▲안전행정부장관 표창 ▲대통령 표창 ▲경찰청장 표창 등의 훈, 포장을 받았다.
덧붙이는 글 바른지역언론연대 태안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이상로 상임감사위원 #한국서부발전(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태안신문 편집국장을 맡고 있으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