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영상] 사전투표 마친 법륜스님 "권리를 행사해주세요"

4일 사전투표 첫날 오전 6시에 투표를 마친 법륜스님

등록 2022.03.04 11:43수정 2022.03.04 14:57
6
원고료로 응원

[영상] 사전투표 한 법륜스님 "국민 권리 행사해주시길" ⓒ 이준길

 
법륜스님이 사전투표 첫날인 4일 오전 6시 울산 울주군 두서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권을 행사했다. 법륜스님은 투표를 마치고 나와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라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저는 오늘 아침 일찍 투표를 했습니다. 국민 여러분,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함으로 해서 국민의 권리를 행사해 주시고, 또 국민의 의무를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무는 반드시 행해야 합니다."
 
a

법륜스님 사전투표 4일 오전 6시, 법륜스님이 울주군 두서면 사전투표소에서 국민의 소중한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권을 행사하고 있다. ⓒ 이준길

 
a

법륜스님 사전투표 사전투표를 마치고 나와 투표 독려를 하고 있는 법륜스님. 카메라 앞에 선 법륜 스님은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이다. 의무는 반드시 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이준길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는 4일 오전 6시 전국 3552개 사전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사전투표는 5일까지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유권자는 별도 신고 없이 가까운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고, 본투표는 9일에 진행된다. 

법륜스님은 지난 2월 25일 즉문즉설 유튜브 생방송에서 "이 사람도 찍기 싫고, 저 사람도 찍기 싫다"는 시청자의 질문에 대해 "투표율이 50% 이하가 될 정도로 국민 대다수가 선거 보이콧을 한다고 해서 정치인들이 과연 정신을 차릴까요?"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현행 제도상 한 표라도 더 얻은 사람이 대통령이 될 테고, 그 사람이 국정을 운영할 수밖에 없다"는 현실을 강조하며 "차악이라도 선출해서 최악을 막는 것이 국가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된다"고 대답했었다. 그러면서 대통령을 뽑는 기준으로 ▲국가를 운영할 만한 역량을 갖고 있는가 ▲어떤 정책을 갖고 있는가 ▲그와 같이 일하는 사람들은 어떠한가, 세 가지를 꼽았다. 
덧붙이는 글 직접 취재한 사진과 글입니다
#사전투표 #법륜스님 #대통령선거 #투표독려 #투표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기자. 오연호의 기자 만들기 42기 수료. 마음공부, 환경실천, 빈곤퇴치, 한반도 평화에 관심이 많아요. 푸른별 지구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 기자를 꿈꿉니다. 현장에서 발로 뛰며 생생한 소식 전할께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