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무크'와 '에듀테크' 예산 추경 편성

"학교교육의 질 향상 및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의 모델 만들 계획"

등록 2022.04.01 13:18수정 2022.04.01 13:18
0
원고료로 응원
a

인천시교육청 청사 전경. ⓒ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4차산업혁명 교육 진흥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서비스 '인천무크(i-MOOC)' 구축 및 '학교 현장 에듀테크 도입 지원' 예산을 추경에 편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무크(i-MOOC) 구축을 위해 본예산 외에 2800여 만 원을 편성하고, 이를 통해 학생과 교사들은 시·공간적 제약 없이 4차산업혁명 교육 진흥 관련한 다양한 창작 소프트웨어 교육콘텐츠 및 개인화된 이력 관리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교 현장 에듀테크 도입을 위해 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코로나19 이후 확대된 온·오프라인 교수학습 활동 속 맞춤형 서비스 도입을 통해 학교교육의 질 향상 및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의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천시교육청은 "디지털대전환 시대, 인천의 모든 학생이 소외 없이 따뜻한 휴먼 디지털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천무크 #에듀테크 #인천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