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출산·결혼 분야 3대 공약 발표

출산지원금 확대, 산후조리원 비용 지원, 결혼준비 비용 지원 등 공약

등록 2022.04.28 00:48수정 2022.04.28 00:48
0
원고료로 응원
a

강성환 국민의힘 달성군수 예비후보. ⓒ 강성환

 
강성환 국민의힘 대구 달성군수 예비후보가 출산지원금 확대 지원, 산후조리원 비용 지원, 결혼준비 비용 지원 등 출산·결혼 분야 3대 공약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달성군은 대구에서 가장 젊은 도시"라며 "적극적인 출산·결혼 정책은 젊은 도시 달성의 희망이자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시작하기 좋은 달성군, 아이 키우기 좋은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출산·결혼 분야 정책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출산 비용에서는 출산 장려금을 첫째 500만 원, 둘째 1000만 원, 셋째 1500만 원, 넷째 2000만 원까지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출산 이후에는 산후조리원 비용을 1인당 300만 원까지 지원해 산모 부담을 덜어주고 영유아 돌봄 정책도 지원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경제적인 이유로 결혼을 포기하는 젊은 남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결혼준비 비용을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예비후보는 "지역에 맞는 최고 수준의 출산·결혼 정책으로 출산과 결혼이 부담이 아닌 행복과 축복이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프리카 속담에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부모와 달성군이 함께 아이들을 정성껏 키워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성환 #달성군수 예비후보 #국민의힘 #출산 공약 #결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