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수직 인수위원회 출범 "민선5-7기 군정과 차별화"

인수위원장에 청운대 배상목 교수... 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

등록 2022.06.10 16:13수정 2022.06.10 16:13
0
원고료로 응원
a

10일 출범한 이용록 홍성군수 당선인의 홍성군수직 인수위원회 ⓒ 이은주


10일 충남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에서 이용록 홍성군수 당선인의 홍성군수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임명식과 함께 출범했다. 교수, 전문가, 사회단체 등 위원 7명으로 구성된 인수위는 청운대학교 배상목 교수가 위원장을 맡았으며 실무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복지 ▲관광 ▲경제 ▲환경 ▲행정 등 5개 분야로 전문화해 운영된다.

인수위는 당선인의 비전과 공약, 군 조직 및 기능 파악하고, 군정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민선 8기 4년 동안의 군정 정책 기조와 운영 방향 설정 등 로드맵을 만들게 된다. 인수위는 이날부터 당선인의 임기가 시작되는 7월 1일 이전까지 운영한다.

배상목 인수위원장은 "군수 당선인의 철학과 의지가 담긴 군정 비전을 제시하고 발빠른 군정 현황 파악을 통해 안정적인 민선 8기 출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

이용록 홍성군수 당선인 ⓒ 이은주


이용록 군수 당선인은 담화문을 통해 "저를 지지해주신 군민의 마음이 홍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에 있다는 것 명심하겠다"며 "인구절벽의 시대에서 홍성군이 나아갈 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방향성을 잃지 말라는 군민의 깊은 뜻 가슴에 새기겠다"고 전했다.

이어 "도청 신도시 이전 이후 내포 신도시 발전의 이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읍면의 상황과 혁신도시 지정 이후 전혀 변화가 없는 내포 신도시 지역 주민들의 기대감과 상실감의 교차로 인한 피로감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인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라며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 미래 홍성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라는 군민의 뜻이 엄중함을 깨닫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군정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민선5-7기 군정과는 분명 차별화를 시도할 것이다. 그동안 잘해온 부문과 미래 홍성을 위해 꼭 추진해야 할 군정에 관해서는 더욱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 군의 발전과 군민의 생활에 큰 영향력이 없는 일부 사업의 경우 관련 공무원 및 전문가들과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과감히 방향의 전환도 추진하겠다"며 "10일부터 출범하는 인수위를 통해 다양한 군민의 목소리와 현재 군정의 추진업무 등을 토대로 홍성 미래 발전의 확실한 청사진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당선인은 "군수 취임 이후 가장 우선시 되는 핵심 추진 정책은 군민이 행복한 행정구현과 기업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부문이다. 관행적 업무행태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행정을 추구하며 다수의 군민이 행복한 의사결정을 이루겠다"며 "공직사회로부터 민간에 이르기까지 가능성을 전제로 한 행정판단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 모든 행정 행위의 최종 책임자는 군수란 사고로 적극적으로 행정에 임하는 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속도 못지않게 방향성에 무게를 둔 행정을 해 나갈 것이다. 급한 업무도 챙겨야 하지만 미래 홍성발전과 군민의 행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일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행정을 집행할 것이다"며 "조금은 어려움도 있겠지만 미래 홍성을 위한 성장동력 확보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군정을 집중하겠다. 홍성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와 염원에 맞는 바른 행정과 예측 가능한 행정 그리고 일 잘하는 행정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밀실행정과 편 가르는 행정 그리고 소수를 위한 행정은 군민들께 인정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겠다"는 각오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를 통해 군정에 대한 다양한 소통과 미래 홍성을 위한 홍성의 발전 전략등 민선8기 행정의 구체적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 당선인은 군민복지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 가능한 투자집중, 살아 움직이는 지역경제' 22개 분야의 공약을 제시했다.

세부공약으로▲수도권 공공기관 내포신도시(혁신도시) 이전 추진 (장기/2022~2026) 비예산▲경제 활력을 위한 클린산단 조성(165만 3000㎡) (중기/2023~2026/국·도·군비) 1,000억▲로컬푸드 산지유통센터 건립 농축산업 활성화 (단기/2023~2024/국·군비) 100억 ▲공동주택 공용사용시설 개선비 등 지원 (단기/2022~2026/국·군비) 10억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일자리 사업 확대 (단기/2023~2026/국·군비) 20억 ▲홍성~내포신도시간 순환버스 운영(단기/2022~ /군비) 5억 ▲안전한 홍성, 노후 사업장 시설 및 소방안전 시스템 지원 (단기/2022~2026/국·군비) 50억 등이다.

이와 함께 ▲홍성·광천읍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단기/2023~2026/국·도·군비)  200억 ▲청년 및 다자녀가구 "내집 만들기" 대출 보증 지원 (단기/2022~2026) 5억 ▲청년키움 창업연습실 조성(4개소) (단기/2024/국·군비)  5억 ▲천수만 수자원보호구역 해제 (단기/2022~2025) 비예산▲전통시장 등 상가 활성화(번개시장, 시장바구니 축제 등) (중기/2022~2026/국·군비) 100억▲드론종합학교 유치 (단기/2022~2024 민자)  ▲충남 혁신도시 지역균형발전 거점육성 공공기관 이전 추진 ▲충남 혁신도시(내포) 국립의과대학 및 부속병원 설립 ▲내포신도시를 우리나라 탄소중립 거점으로 육성 ▲충청내륙철도 및 서해선 경부고속선(KTX) 조기연결 ▲클러스트 산업단지조성 일자리창출, 인구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원도심 활성화  ▲홍성역세권 개발 활성화 홍성 복합 디지털 스페이스 조성 ▲생활·행정서비스 질 증진을 위한 공공청사건립 ▲고용안정 및 일자리 창출 (단기/2022~계속/국·군비) 100억 등을 제시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도 게재됩니다.
#홍성 #내포신도시 #이용록 군수 #인수위원회 #민선8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