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건희·배현진·나경원으론 부족" 발언에 분노한 배현진·나경원

배현진 "인식수준", 나경원 "사과촉구"... 사과 거부 이지성 뒤늦게 "발언 신중 기할 것"

등록 2022.08.25 17:58수정 2022.08.26 09:48
39
원고료로 응원
a

배현진 의원 (자료사진) ⓒ 공동취재사진

 
[기사 보강 : 26일 오전 9시 49분]

이지성 작가의 '여성 정치인 외모 품평' 발언 논란에 당사자인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이 분노했다.

배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점심 일정이 있어 천안 연찬회장에 뒤늦게 도착을 했더니 앞선 강연자인 이지성 작가께서 안타깝게도 부적절한 말씀을 남기고 가셨다"라며 "대통령 부인과 국민이 선출한 공복들에게 젊고 아름다운 여자 4인방을 결성하라니 대체 어떤 수준의 인식이면 이런 말씀을 (하느냐)"라고 직격했다.

이어 "부부의 금슬 좋은 것은 보기 아름답지만, 오늘같이 집 문 밖에 잘못 과하게 표출되면 '팔불출'이란 말씀만 듣게 된다"라고 지적했다.

나 전 의원 또한 분개했다. 나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이지성 작가의 아름다운 여성 이미지 운운하는 발언에 불쾌감을 표시한다"라며 "그런 언급과 접근이 바로 우리 당의 꼰대 이미지를 강화시킨다"라고 비판했다. 

"여성을 정치적 능력과 관계없이 이미지로 재단... 사과해야"
 
a

나경원 전 의원 (자료사진) ⓒ 국회사진취재단

 
이어 "위 발언에는 두 가지 문제점이 있다. 첫째, 아름다운 운운으로 여성을 외모로 재단한 것이고, 둘째 여성을 정치적 능력과 관계없이 이미지로만 재단한다는 것"이라며 잘생긴 남자정치인이란 언급은 우리가 찾기 어렵다. 그런데 유독 여성정치인에게만 이를 붙이는 것이 바로 특정성별에 대한 폄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이 작가 본인은 배우자인 차유람 선수의 입당권유를 설명하면서 나쁜 의도가 아닐 수 있지만, 결국 국민에게는 그리 읽힌다"라며 "사과해 줄 것을 촉구한다"라고 했다.


앞서 이 작가는 이날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특별 강연했다. 그는 아내인 차유람씨가 지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국민의힘 입당한 과정을 설명하며 "국민의힘엔 젊음의 이미지, 여성의 이미지가 부족하다"라며 "배현진씨도 있고, 나경원씨도 있고, 다 아름다운 분이고 여성이지만 왜인지 좀 부족한 거 같다. 김건희 여사로도 부족한 것 같고, 당신이 들어가서 4인방이 되면 끝장이 날 것 같다. 이렇게 해서 들어가게 됐다"라고 말했다(관련 기사 : 이지성 "국힘, 김건희 등으론 '아름다움' 부족... 차유람 들어가 '끝장'").

주호영 "적절하지 않아, 유감"... 이지성 "하고 싶은 말 하고 살 것"
 
a

국민의힘 연찬회에서 특강하는 이지성 작가 이지성 작가가 25일 충남 천안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2022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대체되지 않는 정당을 만드는 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 작가의 발언에 유감을 표명했다. 주 위원장은 25일 국민의힘 연찬회 특강 이후 취재진에게 "저는 우리 당의 부족한 이미지를 다소 좀 보충해주라는 뜻으로 들었다"라면서도 "그런데 앞뒤를 자세히 보니까 오해할 말과 적절하지 않은 부분도 없지 않은 거 같아서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 작가는 강연 직후 자신의 발언은 '농담'이었다는 입장을 내놨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발언을 담은 기사를 공유하며 "배현진 의원, 나경원 의원, 김건희 여사도 젊고 아름답지만 숫자가 부족하다. 차유람까지 합세해야 국민의힘 이미지가 젊고 아름다워진다. 이런 취지로 그것도 농담으로 한 말"이라며 "아이고, 일없다"라고 남겼다.

이 작가는 논란이 확산한 뒤에도 사과를 거부했다. 그는 추가로 페이스북에서 "아무튼 나는 하고 싶은 말 마음껏 하고 살 거다"라며 "한국 사회 눈치보느라 침묵하고 살았더니 결국 찾아온 것은 문재인 정권"이라고 남겼다.

이어 "내 말이 항상 옳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마음껏 말하면서 살겠다"라며 "나는 성직자도 공직자도 정치인도 아닌 작가니까"라고 했다.

다만, 이 작가는 같은 날 오후 8시께 입장을 바꿔 "국민의힘 연찬회 특강에서 논란을 일으킨 점, 정중히 사과드린다. 앞으로 발언에 신중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 작가의 배우자인 차유람씨도 같은 날 오후 8시 44분께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국민의힘 연찬회는 정기국회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준비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면서 "남편인 이지성작가의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켜 과분한 초청에 결례를 끼쳐 무척 송구스럽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지성 #나경원 #배현진
댓글3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