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열광시킨 케이팝, 국악, 클래식

문체부-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 기념 행사 성료

등록 2022.10.18 10:36수정 2022.10.18 10:38
0
원고료로 응원
a

도나우섬에 설치된 대형 무대인 ‘일렉트로닉 스테이지’에서 오스트리아 최초로 케이팝 공연이 열렸다.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국-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 문화행사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오스트리아에서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마무리됐다.

6월 25일에는 1984년 시작된 유럽의 대표 야외 축제 중 하나인 '도나우인셀페스트(Donauinselfest)'에서 케이팝 그룹 라잇썸(LIGHTSUM)의 콘서트와 (사)오연문화예술원의 전통공연으로 양국 수교 기념 행사가 시작됐다.


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서 부채춤과 진도북춤 등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도나우섬에 설치된 대형 무대인 '일렉트로닉 스테이지'에서 오스트리아 최초로 케이팝 공연을 소개하며 전 세계 관객 1만여 명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9월 15일과 19일에는 오스트리아 그라츠와 비엔나에서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국악공연이 펼쳐졌다. 거문고 산조와 민요 등의 전통음악부터 국악과 전자음향이 어우러진 현대음악 레퍼토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지난 10월 2일에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공연이 클래식의 본고장인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대표극장이자 빈 필하모니 관현악단이 상주하는'비엔나 뮤직페어라인(Musikverein Wien)'에서 울려펴졌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교류기획팀 강예지 팀장은"케이팝부터 국악, 클래식에 이르기 까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 다양한 K-공연예술을 통해 양국의 오랜 우정의 의미를 되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