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연쇄 성폭행범 화성 거주 반대"

31일 봉담읍 주민, 수원대 학생 등 150여 명과 함께 법무부 항의 방문... "지자체에 떠넘기기"

등록 2022.10.31 23:36수정 2022.10.31 23:36
0
원고료로 응원
a

정명근 화성시장은 31일 주민들과 함께 법무부를 찾아가 '연쇄 성폭행범 화성 거주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법무부의 졸속행정을 규탄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제도적 안전장치 마련을 촉구했다. ⓒ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은 31일 화성시 봉담읍 주민, 수원대 학생 등 150여 명과 법무부를 찾아가 '연쇄 성폭행범 화성 거주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전에 지자체와 아무런 협의 없이 연쇄 성범죄자의 출소 및 화성시 거주 소식을 통보받자마자 즉각 반대에 나선 것이다.

이날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대학교 총장, 사회단체장 등과 함께 법무부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 정명근 시장은 법무부의 졸속행정을 규탄하고, 동시에 시민 안전을 위한 제도적 안전장치 마련을 촉구했다.

정 시장은 "법무부는 주거지 결정에 관여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말 뒤에 숨어 지자체에 일방적으로 떠넘기고 있다"며 "재범 발생을 막고 성폭행범의 철저한 사후관리를 위한 제도적 정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a

정명근 화성시장은 31일 주민들과 함께 법무부를 찾아가 '연쇄 성폭행범 화성 거주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법무부의 졸속행정을 규탄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제도적 안전장치 마련을 촉구했다. ⓒ 화성시

 
정명근 시장은 연쇄 성폭행범이 이주한 수원대학교 후문 지역은 대학교 3개와 초등학교가 인근에 있어 원룸 1,500여 세대가 있는 특수지역으로써 학부모들의 불안과 공포심이 극에 달했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 특히 이번 연쇄 성폭행범의 이주는 시민 안전과 밀접한데도 법무부가 시와 아무런 사전 협의 없이 군사작전을 방불케 하듯 일방적으로 추진, 통보했다고 지적했다.

정 시장은 "모든 방안을 강구해 시민 안전 확보와 성폭행범 화성시 퇴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화성시는 임종철 부시장을 단장으로 '시민 안전 대책 TF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명근화성시장 #화성시 #성폭행범출소 #성폭행범화성시거주 #법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