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청주시청 인근 우민타워 3층

사무공간·집기·회의실·교육실·공용OA장비 등 제공... 상주기업 20곳 모집

등록 2022.11.10 09:34수정 2022.11.10 09:34
0
원고료로 응원
a

충북성장지원센터는 청주시청 인근 우민타워 3층에 공간을 확보하고 상주기업(20개 이내)과 등록기업(30개 이내)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성장지원센터가 입주한 청주시 우민타워 전경 ⓒ 충북인뉴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충북시민재단이 충북권역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이하 충북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을 모집 중이다

이번 사업은 초기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안정적인 입주공간 제공하고 교육 프로그램 및 멘토링 등의 지원을 통해 입주기업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성장지원센터는 청주시청 인근 우민타워 3층에 공간을 확보하고 상주기업(20개 이내)과 등록기업(30개 이내)을 모집하고 있다.

기한은 모집이 마감 될 때까지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예비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 등 소셜미션이 인정되는 초기 창업기업이다.

충북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에게는 사무공간(책상, 의자, 캐비넷 등 사무가구 제공) 및 비즈니스공간(회의실, 교육실, 휴게실)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공용 OA 장비(복합기 등), 교육 및 멘토링 등 입주기업 경영 역량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교육, 멘토링, 협업, 자원 연계)이 지원된다.


(사)충북시민재단 김순환 팀장은 "열악한 충북 사회적경제 기업에게 단순히 공간지원을 넘어 다양한 자원연계와 아이디어 소통의 장으로서 생태계 조성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충북시민재단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충북권역창업지원기관으로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시내 주요 노선에 버스광고를 송출하는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입주기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충북시민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충북시민재단 김순환 팀장, 070-7204-1784)로 문의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사회적경제 #충북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모집 #충북시민재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