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오는 국립중앙박물관... 이렇게 아름다울 줄이야

등록 2022.11.14 09:52수정 2022.11.14 10:34
0
원고료로 응원
언제부터인가 나무들이 여름을 보내고 가을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그렇듯이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해 그 풍경들을 무심히 지나칠 뿐이다. 오늘은 내가 무심히 지나쳐온 풍경과 공간을 제대로 만끽하기 위해 길을 나섰다.

나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청년멘토로 학생들에게 전시해설 봉사를 하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지닌 아름다운 풍경을 너무나도 잘 알지만, 아침에는 제시간에 출근하기 위해, 오후에는 빨리 집에 가기 위해 국립중앙박물관이 가진 풍경을 제대로 누리지 못했다. 그래서 오늘 한번 제대로 구석구석 누려보고자 한다.  
 
a

국립중앙박물관 거울못 ⓒ 홍재영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한 사람들이 카메라를 가장 많이 꺼내는 장소인 거울못이다. 의자에 앉아 마주한 국립중앙박물관의 거울못의 풍경은 마냥 푸르르지도, 마냥 불그스름하지도 않다. 나무들이 마치 숲을 이룬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렇기에 더욱 아름답고 웅장하다. 어쩐 일인지 '풍성한 가을'이라는 단어가 떠오른다. 가을을 풍성하게 하는 것이 다양한 음식뿐만 아니라 자연이 만들어낸 풍경도 포함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a

국립중앙박물관 길 ⓒ 홍재영

 
a

국립중앙박물관 길 ⓒ 홍재영

 
a

국립중앙박물관의 가을 ⓒ 홍재영


마치 숲처럼 보이던 공간이다. 이런 멋있는 곳이 있었다니 아무도 모르는 비밀 공간에 들어온 듯하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야외정원의 풍경을 즐기는 사람들, 각각이 지닌 이야기를 탐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의 추억을 쌓아가고 있다.


사실 가을을 즐기기 위해 꼭 먼 길을 떠날 필요는 없다. 집, 직장, 학교 등 어디에서든지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하늘을 그리고 주위를 살펴본다면 꽤 근사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우리에게 찾아온 지금의 계절을 온전히 즐겼으면 하는 마음이다. 우리에게 찾아온 이 가을은 금방 겨울로 바뀔 것이고 올해의 가을은 내년의 가을과는 또 다르지 않겠는가.
#가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