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트럼프 계정 퇴출, 옳지 않아" 트럼프 트위터 복구한 머스크

트럼프는 '안 돌아가'... '트럼프 계정 복구' 놓고 트위터에서 찬반 조사하자 51.8% 찬성

등록 2022.11.20 20:53수정 2022.11.20 20:53
1
원고료로 응원
a

사진은 2022년 10월 27일 촬영된 트위터 로고와 일론 머스크 CEO의 사진. ⓒ 로이터=연합뉴스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을 복구했다.

머스크는 19일(현지시각) 자기 트위터에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을 복구할 것"이라고 밝혔고, 곧이어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realDonaldTrump)이 부활했다.

작년 1월 지지자들의 연방의회 의사당 난입을 선동했다는 이유로 트위터로부터 계정이 영구 정지당한 지 22개월 만이다. 

과거에 올렸던 5만 9천여 개 트윗과 함께 복구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은 팔로워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는 상황이다.

머스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 복구가 설문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날 하루 동안 자신의 트위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 계정 복구 여부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였다.

약 1500만 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에서 51.8%가 계정 복구에 찬성했다. 설문조사에는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과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 등 일부 국가 지도자들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의 인수 소식에... 트럼프 "트위터, 마침내 제정신인 사람 손에 들어가"
 
a

일론 머스크가 진행한 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계정 복구 설문조사 갈무리 ⓒ 트위터

 
머스크는 지난달 28일 트위터 내에 '콘텐츠 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퇴출 계정 복구 문제를 논의하겠다며 "사소하고 의심스러운 이유로 계정이 정지당한 사람은 누구라도 트위터 감옥에서 풀려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트위터를 인수하기 전인 지난 5월 한 컨퍼런스에서 그는 "트위터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을 퇴출한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라며 "내가 트위터의 주인이 된다면 이를 취소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결국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자 트럼프 전 대통령은 "트위터가 마침내 제정신인 사람의 손에 들어왔다"라며 "트위터가 더 이상 미국을 진정으로 증오하는 급진 좌파 미치광이에 의해 운영되지 않을 것"이라고 환영했다. 

다만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지지자들에게 머스크가 진행하는 설문조사 참여를 독려하면서도 계정이 복귀되더라도 돌아갈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트위터에서 퇴출당한 후 직접 만든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Truth Social)'을 사용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여기에 "걱정하지 말라. 우리는 아무 데도 안 간다"라며 "트루스 소셜은 특별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트럼프 전 대통령이 최근 2024년 미국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가운데, 선거 운동이 본격화되면 트위터로 복귀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일론 머스크 #트위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