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사 영화 <영웅>... '거사' 마지막 1년 담았다

21일 서울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시사회... 안중근 후손, 박민식 보훈처장 등 참석

등록 2022.12.21 10:04수정 2022.12.21 10:08
0
원고료로 응원
a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와 순국까지의 여정을 담은 영화 <영웅> 포스터 ⓒ 환경부 제공


안중근 의사의 뮤지컬 영화 <영웅> 시사회가 21일 오후 7시, 서울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안중근 후손, 독립유공자 유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 영화는 일제강점기인 1909년,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를 세계만방에 알린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와 순국까지의 여정을 담았다.

이날 시사회에는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안중근 의사 후손, 안중근의사숭모회, 유공자 유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보훈처에 따르면 영화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향해 총을 쏘아 3발을 모두 명중시킨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다.

주인공 '안중근'역을 맡은 정성화 씨는 뮤지컬'영웅'의 초연부터 안중근역을 맡아왔다. 김고은은 적진의 한복판에서 목숨을 걸고 일본의 정보를 빼내는 독립군 정보원 '설희'역을 맡았고, 안중근의 어머니이자 정신적 지주인 '조마리아'역으로 나문희씨가 출연한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한 구국의 영웅인 안중근 의사님의 애국혼을 담은 영화를 통해 오직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던 의사님의 숭고한 위국헌신(爲國獻身)의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중근 #영웅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