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토끼해'에 솟아오른 검은 모래 일출 장관

계묘년 여수 검은모래 해변 만성리 2000여 명 구름인파 몰려

등록 2023.01.01 11:06수정 2023.01.01 11:06
0
원고료로 응원
a

검은 토끼해에 솟아오른 검은 모래 해변 여수 만성리 일출 모습 ⓒ 심명남

 
검은 토끼를 상징하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첫 일출이 힘차게 솟아올랐다.
특히 올해는 '검은 토끼'를 상징해 '검은 모래 해변'으로 유명한 여수 만성리는 일출을 보러온 구름 인파가 몰려 장관을 이뤘다.
 
a

여수 만성리 방파제에서 새해 일출보는 인파 ⓒ 심명남

   
a

힘차게 솟아오른 만성리 새해 일출 ⓒ 심명남

 
a

구름인파 몰린 만성리 해변 ⓒ 심명남


관광객들은 만성리 방파제에서 일출을 감상하며 저마다 간절한 새해 소원을 빌었다. 이날 아침 일출을 보려는 많은 차량이 이곳을 찾아 교통이 혼잡했으나, 여수만흥동 파출소 경찰들은 추위에도 아랑곳 않고 교통통제에 수고를 아끼지 않아 관광객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했다. 

이곳 만성리 일출에 대해 장성윤 만덕동 2통장은 "만성리 해변은 접근성이 쉽고, 일출 광경을 볼 수 있는 광장이 넓어 시야가 확 트인다"면서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먹거리, 볼거리, 잘거리, 놀거리가 완비된 해변이 만성리다"라고 자랑했다.
   
a

코로나 이전을 회복한 만성리 새해 떡국 한그릇 ⓒ 심명남


이날 2000여 명의 인파에게 새해 떡국이 제공됐다. 만평 부녀회 윤흥순(66) 부녀회장은 "코로나 때문에 3년간 떡국 행사를 못 했지만, 올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것 같다"라고 기뻐했다. 이어 "만성리 평촌마을은 검은 모래찜질 해변이 유명해서 여기서 소원을 빌면 잘 이루어진다. 저마다의 소원이 현실로 이루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산에서 온 세명의 여성들은 검은 모래 해변 여수를 검색해 이곳을 찾았다. 무슨 소원을 빌었냐고 묻자 "올해도 건강을 빌었다(박유미), 부자 되게 해달라(정혜은), 제가 공부하고 있는 것 잘되게 해달라(박민지)라는 소원을 빌었다"라고 말했다. 
 
a

검은 토끼해를 맞아 검은 모래해변 만성리 일출을 찾은 안산에서 온 여성들 한 컷 ⓒ 심명남

 
또 유튜브를 검색해 이곳을 찾은 광주 중흥동에서 온 피카소가구 서재필(59)씨는 "자식들이 하는 가구사업이 토끼처럼 껑충껑충 지치지 않고 열심히 뛰어 대박나게 해달라고 빌었다"라고 소망을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여수넷통뉴스에도 실립니다.
#계묘년 새해일출 #새해소원 #검은토끼해 #검은모래해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