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 "통폐합 위한 연구용역, 절차·결과 부실"

"도지사 임기에 맞춘 기관장 임기는 시대 역행 발상" 주장

등록 2023.02.08 17:40수정 2023.02.08 17:40
0
원고료로 응원
a

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이 8일 5분 발언을 통해 충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통폐합을 비판했다. ⓒ 충남도의회


"김태흠 도지사가 지난해 9월부터 지난 1월 31일까지 5개월간 공공기관 경영효율화 추진 방안 연구용역을 시행하면서 연구용역비 8억 750만 원을 도의회에서 심의할 추가경정예산으로 편성하지 않고, 의회에 사전 보고도 없이 전액 예비비에서 집행한 것은 무리수다."

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이 8일 제342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충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통폐합을 비판했다.

일 처리를 무리하게 진행하는 것은 물론 출자·출연 기관장 임기를 도지사 임기와 일치시키는 것은 시대에 역행하는 처사라는 것이다.

김 의원은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 최종보고 자리에 행정 정책 수요자인 도민 또는 관련 시민·사회단체 등의 참여가 없었던 점과 무리하게 기관을 업무 나열식으로 통폐한 점, 서둘러 입법예고까지 하고 있는 점 등을 지적하며 "도민을 위한 기관 운영 정책 방향 등을 깊이 고민해 경영효율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25개 기관을 18개 기관으로 줄이면서, 8억 원의 예산을 들여 도지사 공약사항인 문화관광공사를 비롯한 5개의 기관을 신설하는 계획도 비판했다.

김 의원은 "도지사의 역할은 공공기관의 설립목적에 맞게 기관장의 독립성과 자율성, 전문성을 보장해주고, 도민에게 설립 목적대로 기관을 운영하는지 지도·감독을 하는 것으로, 특별조례까지 제정하지 않아도 될 일"이라며 "도민을 위한 충남도의 공공기관 운영과 기관마다 정관에 의한 기관장 및 임원 임기 제도가 보장받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김명숙의원 #충남도의회 #공공기관통폐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