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지사 "초심 기억하며 나의 길 갈 것"

노량진 컵밥거리 찾은 뒤 19일 페이스북에 대선 운동 당시 회상하는 글 올려

등록 2023.02.19 20:45수정 2023.02.19 20:45
0
원고료로 응원
 
a

김동연 지사 sns 갈무리 ⓒ 박정훈


"늘 초심을 기억하며 뚜벅뚜벅 길을 가겠다."

19일 노량진 컵밥거리를 찾은 김동연 지사가 지난 선거를 회상하며 자신의 각오를 다졌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길거리에서 컵밥을 먹으며 '운동화가 제 유세차입니다'라고 외쳤던 때를 다시 떠올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선 후보 시절, 유세차 한 대 없이 전국을 누볐다. 운동화를 유세차 삼아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면서 많은 시민을 만났다"고 회상했다.

김 지사는 "당시 노량진에서 '줍깅'이라고도 불리는 '플로깅'을 했다"며 "조깅이나 산보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플로깅 후에는 노량진 컵밥거리에서 수험생들과 식사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금요일 노들섬에서 수도권 단체장 회동을 마친 후, 노량진 컵밥 거리 그 가게를 다시 찾았다"며 "컵밥집 사장님께서 반갑게 다시 맞아주시고 저와 아내가 먹었던 메뉴까지 기억하고 계셨다. 감회가 더욱 새로웠다"고 회상했다.

그는 "그때 만난 저를 기억하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잊지 않겠다"고 재차 자신의 각오를 나타냈다.


앞서 김 지사는 민주당에 입당 전인 지난해 2월 자신이 창당한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로 아내 정우영 여사와 함께 노량진 일대에서 걸어서 유세활동을 펼쳤다.
#김동연 #경기도 #노량진 #대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