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회 환노위 표결... "노란봉투법 제정 촉구"

정의당 충남도당 선전활동 계속

등록 2023.02.21 10:10수정 2023.02.21 10:10
0
원고료로 응원
a

정의당 충남도당은 국회 환노위 표결을 앞두고 회의를 열어 노란봉투법 제정을 다시한번 촉구했다. ⓒ 산현웅 SNS 갈무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가 21일 오전 '노란봉투법' 처리에 나서는 가운데, 충남지역 정의당이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사용자가 파업노동자에게 과도한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의 통과 의지를 강조하고 있지만, 국민의힘은 기업경쟁력 위축을 우려로 반대한다.

정의당 서산태안위원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서산과 태안에서 출근선전전을 통해, 신속한 노란봉투법 제정을 정치권에 촉구해왔고, 정의당 충남도당은 지난 4일, 8일, 11일, 천안과 충남도청 앞, 서산 터미널 앞에서 노란봉투법 제정을 촉구하는 정당 연설회를 개최했다.

특정의당 충남도당은 국회 환노위 표결을 앞둔 이날 회의를 열고 노란봉투법 제정을 촉구했다.

신현웅 서태안지역위원장은 21일 기자와 한 전화통화에서 "국회는 국민들과 노동자들의 외침에 답을 해야 한다"라면서 "윤석열 정부가 노동자들과 국민들을 외면할 때, 국회라도 국민과 노동자들 편에 서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생 일해도 못 갚는 수천억 손해배상, 노란봉투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민의힘은 더 이상 노동자들의 요구를 묵살하지 말고 함께 동참하라"고 강조했다.

국회 환노위는 전체 상임위원 16명 가운데 민주당 9명, 국민의힘 6명, 정의당이 1명으로 야당이 과반을 차지하고 있다.
 
a

정의당 충남도당은 지난 4일, 8일,11일 천안과 충남도청 앞, 서산 터미널 앞에서 노란봉투법 제정을 촉구하는 정당 연설회를 개최했다. ⓒ 신현웅 SNS 갈무리

 
#노란봉투법 #국화환노위 #정의당충남도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