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우수기관 선정

전진선 군수 "군민이 피부로 체감 있는 생활 행정 서비스 개선 노력할 것"

등록 2023.02.21 19:14수정 2023.02.21 19:14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양평군이 지난 20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박정훈

 
경기 양평군이 지난 20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는 중앙, 광역, 지자체, 공공기관 467개 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 거버넌스 ▲공동활용데이터 등록 ▲데이터 분석ㆍ활용 ▲활용역량 강화 등 4개 항목 12개 지표에 대해 우수, 보통, 미흡 등급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양평군은 데이터기반행정 우수사례,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및 문화조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군은 앞선 지난해 9월 '양평군 데이터기반 행정활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데이터를 기반한 플랫폼을 도입해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관련 역량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실태평가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한 행정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피부로 체감 있는 생활 행정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올해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양평군 지능형 원사이트 통합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으로 ▶대형폐기물 처리 ▶쓰레기 배출문제 개선 ▶통합예약시스템 ▶스마트 군정서비스 알림 ▶인공지능(AI) 챗봇 민원대응 등 첨단기술을 도입하여 주민에게 쉽고 빠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평 #전진선 #행정안전부 #데이터기반행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