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캐나다 수교 60주년, 'K-무용' 선보여

국제문화교류진흥원, 지난 22일 캐나다 나나이모, 오타와에서 무용 공연

등록 2023.02.28 09:49수정 2023.02.28 09:58
0
원고료로 응원
a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 캐나다 나나이모 공연 현장사진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 행사가 'K-무용'으로 시작됐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지난 22일 캐나다 나나이모와 오타와에서 현대무용단 모던테이블의 '속도' 공연으로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의 포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공연은 재외한국문화원, 해외 문화예술기관과 함께 국내 우수 공연․전시 프로그램을 해외에 소개하는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모던테이블은 안무가 김재덕을 주축으로 설립된 남성 무용단이다.

진흥원은 "공연 '속도'는 영문명을 Sok-Do로 표기하여 한국어에 관한 관심까지 불러일으킨다"면서 "몸의 움직임과 속도의 다양함을 해석하고, 한국 전통 악기 아쟁의 아름다운 선율로 캐나다 관객을 사로잡으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22일 나나이모에 위치한 더포트극장(The Port Theatre)과 24일 오타와에 위치한 캐나다 국립예술센터(National Arts Centre)의 밥스 아스퍼 극장(Babs Asper Theatre)에서 펼쳐졌다.

진흥원은 "캐나다 국립예술센터에서의 공연은 해외 문화예술 전문가를 국내로 초청하여 한국 문화예술을 소개하는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플러스' 사업으로 작년 내한한 캐나다 국립예술센터 캐시 리바이 무용 디렉터의 협력으로 추진되었다"면서 "이번 모던테이블의 '속도' 공연을 계기로 캐나다 국립예술센터와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 #수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