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시민 공감 생활밀착형 시책 확산해 달라"

등록 2023.03.08 18:01수정 2023.03.08 18:01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광주시는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정성과 제고를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 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정성과 제고를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가시적 성과 창출과 선도행정 도약을 위한 분야별 실행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시군종합평가 및 시정 주요 업무평가 등 대내외 평가 실적제고를 통한 광주시 이미지 쇄신과 시정성과 창출기반 구축, 시민체감도 제고를 위한 생활밀착형 시책 확산 등 3대 핵심 추진전략을 토대로 광주시의 행정 체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시정성과를 견인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행정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의 실적 제고를 위해 미달성 지표 제로화를 목표로 특별관리지표 집중관리, 실적 조기 완료제, 정성지표 전문가 컨설팅 등 정량 및 정성 지표별 맞춤형 핀셋 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우수 시군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또한, 객관적 평가지표 발굴과 평가체계 개선을 통해 공정한 시정 주요 업무평가 체계를 구축해 평가 결과의 실효성과 성과 연계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현재 전문기관의 진단분석과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평가의 장‧단기 개선사항을 도출해 업무개선 및 환류 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시정성과 창출 기반 마련에 직접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생활밀착형 시책 확산을 통해 행정의 실질적 변화를 유도하고 시민 체감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생활밀착형 시책은 시민입장에서 제도개선이나 현장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등 시민들이 크게 편의를 느낄 수 있는 정책으로 민선 8기 핵심기조 중 하나인 '생활행정' 구현을 위해 새롭게 고안된 시책이다.


시는 시민 편의 제공, 안전 환경 조성, 행정효율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등 4대 중점분야를 선정해 시민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49개 시책들을 추진 중에 있으며 주기적 추진상황 점검과 이행평가 등 효율적 관리체계를 구축해 정책효과를 높이는 데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전향적 사고와 공격적 접근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실질적 행정변화와 시정성과 창출을 위해 역량을 모아 달라"며 "대내외 평가 실적 제고와 생활밀착형 시책 확산 등을 통해 시정성과 창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선도행정으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광주시 #방세환 #시정성과 #시민밀착행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