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경기도의회 민주당 "윤석열 정부, 독도마저 넘기려 하는가?"

한일정상회담 평가... "국민에겐 치욕, 국가에는 굴욕,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는 분노"

등록 2023.03.21 16:44수정 2023.03.21 18:59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대변인단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1박 2일간의 한일정상회담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국민에겐 치욕, 국가에는 굴욕,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는 분노였다"고 격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들은 21일 '윤석열 정부는 독도마저 일본에 넘기려 하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심각한 것은 '독도 문제, 위안부 합의, 후쿠시마 수산물 수출입 규제 해제 등의 논의가 있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라며 "사실이라면 정상회담을 통해 국가와 국민의 자존심뿐 아니라 영토와 국민의 안전마저도 일본에 팔아버린 꼴"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정부는 일본 언론의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했지만 일본의 관방장관이 독도영유권과 위안부 문제도 의제에 포함됐다고 인정했다"며 "이 말이 사실이 아니라면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에 강력하게 항의하고, 일본대사를 초치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가 어설픈 해명만 계속해서 내놓는다면 국민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라면서 "일본이 과거를 반성하고 한국과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 나갈 생각이 추호도 없다는 것이 확인된 만큼 국민적인 분노를 불러온 강제징용 셀프배상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한일정상회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