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재명 "이원욱 집앞 시위, 민주당원이라면 즉시 중단하라"

'개딸 과격행동 직접 저지… "이재명 지지자 자처하며 욕설.모욕하면 입장 난처"

등록 2023.03.25 20:17수정 2023.03.25 20:17
6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5일 같은 당 이원욱 의원의 자택 인근에서 이 의원의 원내대표 선거 출마에 반대하며 강성 지지자들이 시위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진짜 우리 지지자들일까, 민주당원일까' 하는 의심이 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즉시 중단하고, 그 힘으로 역사 부정·반민생 세력과 싸워 달라"며 이같이 적었다.

'개딸'로 불리는 강성 지지자들의 과격 행동에 대한 당내 비판이 커지는 가운데 이들의 특정 행동을 직접 저지하고 나선 것이다.

강성 지지자들은 그간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되며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 등을 비판해 온 이 의원을 거센 표현으로 비난해 왔다.

이 대표는 "생각이 다르다고 욕설과 모욕, 공격적인 행동을 하면 적대감만 쌓일 뿐"이라며 "이재명 지지자를 자처하고도 그런 일을 벌이면 이재명의 입장이 더 난처해지는 것은 상식"이라고 했다.

이어 "함께 싸워야 할 우리 편을 공격하고, 모욕·억압하는 행위를 중단해 달라"며 "이재명의 동지라면, 민주당을 사랑하는 당원이라면 오히려 그런 행동을 말려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의 책임자는 저이고, 저는 분열 책동을 극복하고 힘을 모아 총선에서 이겨야 할 책임이 있다"며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더 크게, 더 넓게, 더 멀리 보고 갈등과 균열을 최소화하는 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게 승리의 길이자 이재명이 가는 길"이라고 부연했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합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