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고교 기숙사 학교폭력 추가 여부 경찰 조사 요구

"정확한 사실 확인하고자 경찰에 조사 요청? 해당 학교 특별감사"

등록 2023.03.27 16:24수정 2023.03.27 16:24
0
원고료로 응원
a

경상남도교육청. ⓒ 윤성효

 
경남지역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발생한 학교폭력과 관련해 전수조사를 벌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추가 여부에 대해 경찰 조사를 의뢰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청은 "모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안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학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전수조사를 하였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후속 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지난 23일 오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수조사 한 결과 재학생 6명이 과거 졸업생 선배가 학교폭력을 행사했다고 전해 들었고, 재학생 3명이 직접 피해를 봤다고 응답했다고 교육청이 밝혔다.

이에 육청은 학교폭력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경찰에 조사를 요청했다.

교육청은 해당 학교에 대해 학교폭력을 인지하지 못한 경위, 축소·은폐는 없었는지 등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특별감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이번 사안을 계기로 기숙사를 운영하는 학교는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할 때 학생 참여율과 응답률을 높이고, 응답에 대한 집중 점검(모니터링)을 하여 필요한 후속 조치를 즉각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 교육청은 "기숙사 생활지도원의 취약 시간대 순찰 강화, 기숙사 방과 사감실 사이에 안심벨 설치, 조기 감지 온라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안전한 기숙사 환경을 만든다"며 "기숙사 시설 학부모 공개 행사와 기숙사 다모임 정례화를 통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에게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신상 털린 넥슨 '집게손' 사상검증 피해자, 온라인스토킹에 고소 검토
  2. 2 자승이 '소신공양' 했다고? 조계종 정신 차려라
  3. 3 윤 대통령 운명이 걸렸다, 총선 시뮬레이션 결과 공개
  4. 4 17년 된 SUV 자동차 조기폐차, 너무 아쉽네요
  5. 5 용혜인 "민주당 입당은 쉬운 선택, 제3지대 이준석에 내주면 안 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