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에서 전국 최대 캠핑 축제인 '고아웃 캠프' 열려

오는 31일부터 3박4일간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 전국에서 1만 명 이상 찾을 듯

등록 2023.03.30 16:56수정 2023.03.30 16:56
0
원고료로 응원
a

경북 구미시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오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전국 최대규모인 '고아웃 캠프' 축제가 열린다. ⓒ 구미시

 
경북 구미에서 국내 최대 아웃도어 캠핑축제인 '고아웃 캠프'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열린다.

고아웃 캠프는 전국의 캠퍼와 아웃도어 마니아가 함께 어우러지는 아웃도어 캠핑축제로 구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상도권 최초이자 역대 최대 규모이다.

유료로 진행되는 고아웃 캠프는 지난 2일 티켓오픈을 하자마자 당일 완판됐고 현장에서 2만 원의 입장권을 구매해 입장할 수 있다. 구미시민은 선착순 5000명에게 관람티켓을 무료로 제공한다.

캠프 기간에 굿모닝 요가, 클라이밍, 연 만들기, 쿠킹클래스, 모터바이크, 자동차 드라이빙, 열기구, 카약 및 카누시승 등의 다양한 체험과 노래자랑, 토크콘서트, 아티스트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축제기간 다양한 브랜드의 아웃도어 업체가 참가하는 페어에서는 특가로 아웃도어 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미시는 축제기간 1만여 명의 캠퍼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고 지역특산물 파머스마켓과 플리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의 지역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새마을중앙시장을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지역소비 영수증 합산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구미시는 이번 캠핑축제를 통해 520만 캠핑인들에게 캠핑명소 구미가 각인되고 낙동강권역에 친환경 캠핑장 추가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여가활동과 전국 캠퍼들이 즐겨 찾는 낙동강권 최대 캠핑명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이번 캠핑축제를 통해 구미의 대표 관광지인 낙동강과 금오산의 아름다움이 전국 캠퍼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아웃 캠프 #구미 #낙동강체육공원 #아웃도어 #캠핑축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