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애(愛)듀', 초중등 교사와 함께 임시정부 체험북 제작

임시정부기념관, 4월 11일 기념일 앞두고 운영... 학교 수업사례도 공모

등록 2023.03.31 09:37수정 2023.03.31 09:37
0
원고료로 응원
 
a

임정애(愛)듀 참여활동 포스터 ⓒ 국가보훈처


임시정부수립기념일인 4월 11일을 앞두고 임시정부 역사에 대한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10월까지 초‧중등 교사들과 함께하는 자율교육협업모임체인'임정애(愛)듀'를 본격 운영한다. 또 학교 현장에서 임시정부 관련 수업을 한 뒤 후기를 제출하는 '학교 수업 우수사례' 공모를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이 진행하는 '임정애(愛)듀'는 최근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선발된 초‧중등 교사 18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임시정부기념관과 교사들은 학교 현장과 기념관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기념관 체험북(Book)'을 개발한다.

또, 임시정부 역사의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아이디어) 제시와 함께 임시정부 관련 수업사례 공유,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기념관 체험교육 홍보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임시정부기념관은 학교 현장에서 임시정부 관련 수업을 한 후 후기를 제출하는 '학교 수업 우수사례' 공모를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일선 학교에서 임시정부 역사에 대한 교육을 유도하여 항일 독립운동의 구심체 역할을 했던 임시정부와 선열들의 독립정신을 기억·계승하기 위해 임시정부기념관에서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다.

수업사례 공모는 임시정부기념관 <누리집-알림마당-교육>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이메일(hwangdohwangdo@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김희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관장은"초‧중등 교사들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를 유도하여 진행하는 교육연구 모임인 임정애(愛)듀와 우수 수업사례 공모전은 우리 미래세대들이 임시정부의 역사를 배우고 기억하는 학교 교육 활성화의 첫걸음"고 밝혔다.
   
#임시정부기념관 #임시정부수립기념일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