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간 윤 대통령 "너무 멋진 밤이다!"

김건희 여사와 함께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 참석

등록 2023.03.31 19:58수정 2023.03.31 20:14
7
원고료로 응원
a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저는 정치를 시작하면서 호남의 발전이 대한민국의 발전이고, 대한민국이 잘 되는 것이 호남이 잘 되는 것이라고 했다"면서 "순천이 호남과 대한민국 발전의 핵심 거점이 되도록 제대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전남 순천시에서 개최된 '2023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 개막식 축사에서 "며칠 전, 정부가 내수 진작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발표했습니다만, 국내 관광이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행사에는 김건희 여사와 함께 참석했다. 
 
a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31일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입장하고 있다. ⓒ 연합뉴스

 
먼저 윤 대통령은 "대선의 열기가 뜨거웠던 지난해 2월, 순천역에서 여러분을 뵙고 1년 만에 다시 여러분 앞에 서니 감회가 새롭고 벅차다"면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순천만에 오니 따뜻한 봄의 정취가 느껴진다"고 말을 꺼냈다. 

이어 "정원은 자연을 활용한 문화 예술 작품임과 동시에 시민들이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 휴식 공간"이라며 "또,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의 실천 현장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찾는 관광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순천은 생태가 경제를 살린다는 철학을 갖고, 도시 전체를 생태도시, 정원도시로 만들었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순천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세계에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29일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정부가 발표한 '내수 활성화 대책' 중 K-관광 활성화와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지역은 스스로 비교우위의 성장동력을 찾아 키워나가고, 중앙정부는 이를 뒷받침해야 한다는 저의 지방균형 발전 철학과도 일치한다"면서 "아름다운 경관, 문화 유적, 특색 있는 음식 등 각 지역의 고유한 자원을 활용해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면, 사람이 모이고 소비가 늘면서 경제도 더욱 활기를 띨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외에도 순천과 전남에 대한 남다른 애정도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학창 시절 방학 때 친구들과 순천과 전남을 찾았고, 광주에서 공직생활을 하면서 순천을 비롯한 아름다운 전남의 다도해 해안에서 동료들과 휴일을 보내기도 했다"고 말했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가정원 순천에서 멋진 봄을 만끽하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너무 멋진 밤이다!"라고 축사를 맺었다. 
 
a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31일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윤석열 #김건희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K-관광 #내수활성화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