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산불피해 큰 홍성 서부면, 바닷가에 기름유출 '비상'

궁리항 인근 해상 예인선에서 벙커A유 유출, 200m가량 기름띠... 홍성군, 긴급 방제작업 중

등록 2023.04.07 09:41수정 2023.04.07 09:53
0
원고료로 응원
 홍성군은 긴급하게 궁리어촌계와 선주협회, 군청 전 직원을 투입해 방제작업 중이다.
홍성군은 긴급하게 궁리어촌계와 선주협회, 군청 전 직원을 투입해 방제작업 중이다.이은주
 
충남 홍성군 서부면에 화마로 인한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에 홍성군 서부면 궁리에 있는 궁리항 인근 해상에 기름이 유출돼 또다시 비상이다.

7일 새벽 1시 9분께 궁리항 방파제 인근 해상에 기름이 유출돼(2000리터 추정) 200여 m의 기름띠가 형성돼 긴급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

보령해양경찰서에 따르면 궁리항에 계류 중인 예인선 A호(107톤, 부산선적) 센터탱크에서 벙커A유가 새어나온 것이 확인됐다. 이후 예인선 주변에 오일펜스를 설치하고 유흡착제 등 방제 장비와 자제를 동원해 기름 확산을 막았다. 보령해경은 자세한 사고원인과 기름 유출량을 조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홍성군은 긴급하게 궁리어촌계와 선주협회, 군청 전 직원을 투입해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고지점 주변에는 패류양식장 2개소가 있다.
 
 .
.이은주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도 게재됩니다.
#홍성 #기름유출 #궁리항 #홍성 산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단독] 현직 판사 "윤석열, 법원 짓밟으려... 대법원장이 강력 경고해야" [단독] 현직 판사 "윤석열, 법원 짓밟으려... 대법원장이 강력 경고해야"
  2. 2 궁지 몰린 윤석열 뭔 일 저지를지... 직무정지에 온 힘 모아야 궁지 몰린 윤석열 뭔 일 저지를지... 직무정지에 온 힘 모아야
  3. 3 친윤계 우왕좌왕...찬성표 던진 친한계 18명은 누구? 친윤계 우왕좌왕...찬성표 던진 친한계 18명은 누구?
  4. 4 3000억 원 포기하고 대한민국은 무엇을 얻었나 3000억 원 포기하고 대한민국은 무엇을 얻었나
  5. 5 [현장중계] 비상계엄 해제 결의안 국회 통과... 3시간도 못간 '한밤의 쿠데타' [현장중계] 비상계엄 해제 결의안 국회 통과... 3시간도 못간 '한밤의 쿠데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