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조선백자요지 '2023 대한민국명가명품 대상' 수상

방세환 시장 "광주조선백자요지의 보존과 정비, 활용사업을 통해 역사문화관광도시 광주를 만들 것"

등록 2023.04.21 18:41수정 2023.04.21 18:41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광주시가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시상식에서 ‘조선백자요지’가 지역명품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시상식에서 '조선백자요지'가 지역명품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은 소비자로 하여금 소비 이상의 가치와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기업, 지역브랜드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광주시는 조선 왕실의 궁중음식을 관장하던 사옹원(司甕院)에서 사기그릇 제작을 관리하기 위해 광주에 분원(分院)을 설치했던 곳이다. 광주시 관내에서 약 330여기의 가마터가 확인 된 상태로 68개소는 현재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왕실도자기축제를 활성화하고 우리시 대표 문화재인 광주조선백자요지의 보존과 정비, 활용사업을 추진하여 역사문화관광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방세환 #왕실도자기 #조선백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