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민주당 "태영호, 녹취록 유출 직원 고발? 정말 비겁해"

쪼개기 후원에 이어 대가성 채용 의혹까지...강선우 대변인 "윤리위 징계 아닌 수사 받아야"

등록 2023.05.07 13:36수정 2023.05.07 13:36
4
원고료로 응원
a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 논란을 일으킨 녹취 파문과 '쪼개기 후원금 수수'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 남소연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 논란을 일으킨 이른바 '태영호 녹취록'을 유출한 보좌 직원을 고발하겠다는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향해 "비겁하다"고 일갈하며 "핵심은 대통령실이 여당의 당무와 공천에 개입했느냐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7일 논평을 내고 "태영호 최고위원이 녹취록을 유출한 것으로 의심되는 보좌직원을 고발하겠다고 한다"며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 논란을 녹취 유출 논란으로 바꾸려는 것 같은데 정말 비겁하다"고 직격했다.

이어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은 대통령실이 여당의 당무와 공천에 개입했느냐는 것이지, 녹취의 유출자가 누구냐가 아니다"라며 "보좌직원을 고발한다고 해서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 의혹이 가려지느냐"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태영호 최고위원의 뻔뻔한 행태에 헛웃음을 금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고액 정치후원금, 불투명한 사적 채용 등 부패의 온상"

강 대변인은 태 최고위원을 '부패의 온상'이라며 수사에 넘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새롭게 드러난 '청년보좌관' 채용 정황이 사실이라면 고액의 정치후원금, 불투명한 사적 채용, 스펙 품앗이 등 그야말로 부패의 온상"이라며 "내일로 다가온 윤리위 심사를 앞두고 차곡차곡 쌓여가는 징계 사유에 많이 당황하셨나 봅니다. 하지만 윤리위 징계가 아니라 수사를 받아야 할 중대한 사안이 추가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태영호 최고위원의 행태에도 대통령실의 눈치만 보며 말 한마디 못하는 '용산 출장소' 국민의힘 지도부의 부끄러운 민낯 역시 개탄스럽다"며 "국민의힘 지도부는 윤리위 징계에 앞서 태영호 의원을 둘러싼 모든 의혹에 대해서 수사 의뢰부터 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꼬리를 자른다고 해서 몸통이 사라지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한편, 태 최고위원은 '제주 4.3사건 김일성 지시설' '김구 선생 폄하' '민주당 JMS 발언' 등으로 지탄을 받은 데 이어,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으로부터 대통령 옹호 발언을 할 경우 공천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보좌 직원들에게 밝혀 '대통령실 공천 개입' 논란을 불러왔다.

또, 자신의 지역구 사업가나 정치권 인사 등으로부터 쪼개기 후원을 받았고, 해당 인물들의 손녀를 자신의 '청년보좌관'으로 대가성 채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태영호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4. 4 "남자들이 부러워할 몸이네요"... 헐, 난 여잔데
  5. 5 고립되는 이스라엘... 이란의 치밀한 '약속대련'에 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